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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모바일 플랫폼서 ‘독도지점’ 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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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17, 2021, 11:08:02

독도 특화형 금융·생활 서비스 제공하는 ‘브랜치 독도’ 오픈
하반기 ‘브랜치 당구’·‘브랜치 아시아’ 등 특화 디지털 브랜치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농협 창립 60주년을 맞아 모바일 플랫폼인 ‘올원뱅크’에서 ‘브랜치 독도’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이번 ‘브랜치 독도’는 고객에게 독도를 알리고 함께 소통하기 위해 기획된 디지털 가상 공간으로 ▲독도이야기 ▲독도특화상품 ▲독도에서 뱅킹 ▲기념품샵 ▲독도전생체험 등 흥미 요소와 금융 서비스가 결합된 독도 특화 금융·생활 서비스를 제공하며 향후 커뮤니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특히, ‘독도특화상품’에서 독도 특화 ESG 금융 상품을 제공하고, ‘기념품샵’에서 독도 특산물 ‘독도새우’를 1000원에 결제할 수 있는 핫딜 응모 이벤트를 진행하는데요. 여기에 ‘독도전생체험’에서 성격유형테스트 기반의 게임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농협은행은 ‘브랜치 독도’를 시작으로 하반기 중 당구를 테마로 한 ‘브랜치 당구’, 다양한 아시아의 모습을 담은 ‘브랜치 아시아’ 등 고객의 취미나 관심사 등을 테마로 한 특색있는 디지털 브랜치들을 금융권 최초로 선보일 계획입니다. 

 

브랜치 독도 오픈을 기념해 9월 30일까지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벤트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바나나우유 모바일쿠폰(3000명)을 제공합니다. 퀴즈 정답을 맞힌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50만원(1명), 한정판 독도 굿즈(200명)를 줍니다. 

 

권준학 은행장은 “농협은행은 농업인·국민과 함께 성장해온 든든한 민족은행으로 독도의 민족적 가치를 되새기고 디지털을 통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브랜치 독도를 준비했다”며 “브랜치 독도를 시작으로 고객 특성에 맞는 다양한 브랜치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향후 이를 바탕으로 금융은 물론 게임, 커뮤니티 등 MZ세대가 선호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융합시킨 농협은행만의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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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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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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