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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unication 통신

네이버의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 확장 플랜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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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25, 2021, 15:11:03

자사 개발자 컨퍼런스 'DEVIEW 2021' 개최
초대규모 AI 적용 사례 공유
다양한 도메인으로 확장 가능성 초점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텍스트뿐만 아니라, 이미지, 음성 등을 같이 이해할 수 있는 멀티모달(multimodal) 모델로 하이퍼클로바를 확장시켜나갈 계획이다.”

 

네이버가 지난 5월 국내 최초로 초대규모(hyperscale) AI ‘하이퍼클로바’(HyperCLOVA)를 공개한 이후 그간의 연구 개발 성과와 앞으로의 기술개발 방향을 공개했습니다.

 

네이버는 지난 24일부터 오는 26일까지 개최하는 자사의 개발자 컨퍼런스 ‘데뷰 2021’(DEVIEW 2021)에서 하아퍼클로버를 활용한 사내 다양한 연구와 방향성을 제시했습니다.

 

네이버에 따르면 현재 네이버 내부에서는 하이파클로바 기술을 접목시킨 여러 서비스를 준비중입니다. 또한 하이퍼클로바 기술을 내부의 서비스에 접목시키는 것 외에도 나아가 외부의 파트너들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기 위한 연구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관계자는 “하이퍼클로바를 다양한 네이버 서비스에 상용화해 초대규모 AI의 가능성과 ‘모두를 위한 AI’로서의 방향성을 현실화시킨 경험을 공유하겠다”며 "네이버 외부 파트너들이 각자 도메인의 데이터를 하이퍼클로바에 접목함으로써 생태계가 더욱 확장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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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풀무원, 아시아 500대 브랜드 첫 선정…“중국 사업 성과”

풀무원, 아시아 500대 브랜드 첫 선정…“중국 사업 성과”

2021.11.26 09:34:4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중화권 브랜드 평가기관인 ‘아시아브랜드’가 발표한 ‘2021년 아시아 5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선정된 브랜드 중 국내 브랜드는 24개로, 이 중 식품기업은 풀무원을 포함해 3곳입니다. 아시아브랜드는 2005년 홍콩에서 설립된 브랜드평가기관으로 사업 성과와 브랜드 지명도, 매체 노출도 등을 판단해 매년 아시아 500대 브랜드를 선정 발표하고 있습니다. 풀무원은 중국 사업 성과와 중국 내 브랜드 인지도 확대 노력을 인정받았다고 평가했습니다. 지난 2010년 중국 북경과 상해에 ‘푸메이뚜어식품’을 설립하고, 2011년부터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시작해 진출 10년 만인 지난해 첫 흑자 전환했다는 설명입니다. 풀무원에 따르면 중국법인의 히트 상품은 간편식 스파게티입니다. 두부 주력 제품의 인기와 냉동 가정간편식(HMR)도 매출을 주도했습니다. 최근에는 식물성 대체육 간식 제품, 식물성 대체육을 활용한 만두와 파스타 등 지속가능식품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 풀무원은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 상하이에서 열린 중국 국제수입박람회에도 4년 연속 참가해 풀무원의 대표 제품을 알리고 있습니다. 올해는 식물성 대체육 등 지속가능식품을 중심으로 냉동 HMR·파스타·건강식품 등 4개 카테고리의 30여개 제품을 중국 시장에 소개했습니다. 두진우 푸메이뚜어식품 대표는 “이번 아시아 500대 브랜드에 선정된 것은 중화권 내 풀무원의 브랜드 가치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첫 사례”라며 “풀무원은 매출 확대는 물론 중국 내 소비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브랜드와 제품 인지도를 높이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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