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황현식 LG유플러스[032640] 사장이 2022년 비대면 신년 메시지를 통해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빼어남’을 통해 혁신 서비스 회사로 거듭나겠다고 3일 밝혔습니다.
황사장은 임원들에게 영상으로 전달한 2022년 신년 메시지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디지털 혁신을 기반으로 새롭게 도약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황 사장은 차별화된 서비스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앞으로는 특별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황 사장은 “‘빼어남’이란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수준을 말한다”며 “한 가지 이상 확실하게 차별화된 고객 경험 요소가 있어야 하고 고객이 오직 유플러스에서만 가능한 서비스라는 점을 느낄 수 있게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황 사장은 고객 입장에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지표로 ‘해지율’이 중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황 사장은 “혁신적인 경험이 많아지면 해지율이 낮아진다”며 해지율이 가장 낮은 통신사를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도 밝혔습니다.
디지털 혁신을 위해 핵심기술의 내재화와 애자일한 업무 프로세스 정착이 중요하다는 점도 덧붙였습니다.황 사장은 “애자일 방식을 이끌 수 있는 인재를 길러내고 제반 관리 프로세스도 정비해 빠르게 안착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신사업을 강화하겠다는 뜻도 전했습니다. 황 사장은 “서비스를 플랫폼 사업으로 성장시키면 이것이 미래 성장 사업이 될 수 있다”며 “아이들나라·아이돌라이브·스포츠를 플랫폼 비즈니스로 키울 수 있는 가능성을 타진했고 이와 관련한 영역인 데이터·광고·콘텐츠 사업방안을 검토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B2B 영역에서는 스마트팩토리·모빌리티·AICC(AI Contact Center)를 주력 신사업으로 정해 핵심역량과 레퍼런스를 확보했다”며 “올해는 사내벤처 발굴을 지속해 헬스·펫 등 영역에서도 새로운 시도를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황 사장은 임직원에게 일등에 대한 꿈을 가질 것을 당부했습니다. 황사장은 “고객 중심의 DNA를 장착하고 디지털 혁신 기업의 기술 역량과 일하는 방식을 더하면 진정한 일등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