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윤홍근 제너시스 비비큐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올해를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폭발적 성장을 이뤄내는 BBQ의 원년으로 삼을 것”이라고 3일 밝혔습니다.
지난 1일 경기도 이천 소재 제너시스 치킨대학에서 열린 2022년 신년식은 온라인 중계를 통한 비대면으로 진행됐습니다.
윤홍근 회장은 신년 메시지를 통해 “블록체인·NFT·메타버스 등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없던 신사업들이 1년 동안 기하 급수적으로 성장했다”며 “BBQ도 이런 흐름에 맞춰 확장되는 시장 속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를 위해 올해는 그간 다져온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기반으로 ▲자사앱(BBQ앱) 대규모 리뉴얼 ▲딹 멤버십 사용자 확보 ▲기프티콘(E-쿠폰) 거래 극대화 ▲자사몰 사이트 구축 등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창구를 개발할 수 있도록 전사적 지원을 다짐했습니다.
윤 회장은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와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세계적 인기 게임 리그를 적극 후원할 것”이라며 “만반의 준비를 통해 끊임없는 소통으로 MZ세대 고객 확보를 위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겠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윤 회장은 BBQ 구성원 모두가 기하급수 성과를 내는 조직으로 변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Top Down(하향식)’ 방식이 아닌 ‘Bottom Up(상향식)’ 방식으로 현장의 수치를 반영한 목표를 설정하고, 직접 정한 목표인 만큼 무조건 달성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설명입니다.
동시에 본사 차원에서 ‘패밀리 경영 지원 교육 TFT’를 설립해 패밀리의 일평균 매출 증진을 위해 올 3월까지 집중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윤 회장은 “유례없는 팬데믹 지속으로 사회 전반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BBQ는 치밀하게 준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위기를 극복했다”며 “모든 것이 어려운 사회적 상황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준 패밀리들과 임직원들의 노고 덕분”이라고 인사의 말을 전했습니다.
그는 “특히 지난해 8만개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가 선정한 미국 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 5위에 오른 것은 그간 BBQ가 지속해온 글로벌 시장 공략의 하나의 결실로 평가할 만한 쾌거”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외에도 본사가 전액 지원하는 기프티콘 프로모션과 패밀리의 수수료 부담을 줄이는 자사앱 프로모션, 업계의 잇따른 치킨 가격 상승 속에서 가격을 인상하지 않고 '패밀리가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윤홍근 회장의 경영철학을 이어 간다는 방침입니다.
끝으로 윤 회장은 ‘유위변전(有爲變轉·세상은 항상 변화무쌍해 잠시도 머물러 있는 법이 없다)’, ‘응변창신(應變創新·변화에 한 발 앞서 대응하고 주도적으로 길을 새롭게 개척한다)’의 자세를 강조하며 신년사를 마무리했습니다.
윤 회장은 “기존의 틀을 깨는 과감한 혁신이 우리의 미래를 보장할 수 있다”며 “전 임직원과 패밀리가 모두 힘을 모아 천년기업 BBQ를 만들어가자”고 당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