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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디스플레이, OLED기반 QD-디스플레이 최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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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05, 2022, 10:01:54

4일, CES 2022 전시장 부스에서 국내 언론 대상
올레드TV 약점인 ‘잔상 현상’ 개선
삼성전자, 올레드TV 시장 진입 가능성 커져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

삼성디스플레이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기반 QD-디스플레이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2에서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CES 2022 개막을 하루 앞둔 지난 4일(현지시간) 라스베이거스 앙코르호텔 내 프라이빗 부스에서 현장을 찾은 국내 언론들을 대상으로 QD-디스플레이를 공개했습니다.삼성디스플레이가 그간 개발해온 QD-디스플레이를 외부에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공개된 QD-디스플레이는 TV용 65인치, 55인치 패널과 모니터용 34인치 등 올해 출시하는 QD-디스플레이 제품들을 전시했습니다. 크기별 QD-디스플레이 외에도 경쟁사의 기존 OLED와의 비교 시연 등을 통해 QD-디스플레이가 기존 OLED 보다 우월하다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빛은 직진성이 있어 디스플레이를 바라보는 시야각에 따라 밝기와 색상이 다르게 보입니다. 그러나 QD(퀀텀 닷)-디스플레이는 빛을 전방위로 균일하게 발광해 어느 각도에서나 밝기와 색감이 균일하게 전달됩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QD-디스플레이가 시중에 나와 있는 기존 화이트 OLED와는 별개의 기술이며 청색 소자와 QD 등을 통해 기존 OLED의 한계로 지적된 ‘잔상 현상’이 개선됐다고 주장합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해 말부터 QD-디스플레이 양산에 돌입했습니다. 연간 공급량은 100만대 안팎의 수준입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올해 QD-OLED TV를 출시하고 목표 생산량을 맞추기 위해 삼성디스플레이 외에 LG디스플레이에서도 OLED 패널을 공급받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해당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OLED TV 출시도 임박해 앞으로 TV시장의 판도 변화가 예상됩니다. QD-디스플레이 공개는 LG전자가 주도하는 OLED TV 진영에 삼성전자가 다시 진입한다는 의미로도 해석될 수 있어서입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LG전자와 삼성전자가 세계 TV시장 내 올레드 TV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협력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Samsung Display unveils OLED-based QD-display for the first ti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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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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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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