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자사 비타민B 복합제 ‘비맥스’의 지난해 매출이 500억원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이 제품은 2017년 매출 100억을 달성한 이후 매년 50%씩 성장해왔습니다.
‘비맥스 시리즈’는 총 일곱 종류로 구성돼 있습니다. 이 중 고성장을 이끌고 있는 대표 제품은 ‘비맥스 메타’로, 생체 이용률이 높은 활성비타민 B군과 더불어 비타민 10여종과 각종 미네랄이 배합돼 있는 제품입니다.
GC녹십자에 따르면 지난해 출시된 ‘비맥스 메타비’는 뇌혈관장벽을 통과하는 ‘비스벤티아민’의 함량을 높여 뇌의 에너지 대사 활성화 효과를 더했습니다.
이외에도 활성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된 ‘비맥스 액티브’와 ‘비맥스 골드’, 항산화 성분을 보강한 여성용 제품 ‘비맥스 비비’, 생약 성분이 포함된 ‘비맥스 에버’, 마그네슘을 함유한 ‘비맥스 엠지액티브’ 등의 라인업을 구축했습니다.
이원재 GC녹십자 브랜드매니저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우수한 제품력을 갖춘 비맥스가 소비자에게 사랑을 받았다”며 “지속적인 품질 강화로 비타민B군 대표 제품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