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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리테일, 유통·금융·통신 데이터망 구축…‘맞춤 상품’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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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09, 2022, 09:02:47

BC카드·KT 등과 데이터 유통 및 활용 MOU
빅데이터 바탕 고객 특성 고려한 상품 개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BGF리테일(대표 이건준)은 BC카드·KT·닐슨아이큐코리아와 데이터 유통 및 활용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날 서울시 중구 닐슨아이큐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송지택 BGF리테일 혁신부문장과 변형균 BC카드 AI빅데이터본부장, 최준기 KT AI/BigData 사업본부장, 박춘남 닐슨아이큐코리아 Retailer Vertical 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BGF리테일을 포함한 데이터 얼라이언스 참여사들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사가 보유하고 있는 상품·결제·통신 관련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나섭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월평균 약 1억5000만명의 고객들이 방문하는 근거리 소매 채널입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지역·시간대·상품별 매출 등의 POS(판매 시점 정보 관리 시스템) 데이터를 공유할 예정입니다.

 

CU의 상품 매출 데이터는 카드사의 소비자 결제 데이터 및 통신사의 모바일 데이터와 결합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소비 니즈를 파악하는데 활용됩니다.

 

아울러 데이터 얼라이언스를 통해 만들어진 빅데이터는 고객의 주거지역·이동경로·연령대·가구 정보 등을 고려해 보다 세분화된 분석을 돕습니다. 이를 통해 점포를 방문하는 고객의 특성 및 소비 성향을 고려한 효과적인 운영 전략을 전개한다는 목표입니다.

 

이처럼 BGF리테일은 다양한 이종 산업 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지난 2020년에는 업계 최초로 금융보안원과 편의점 데이터 유통 및 활용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습니다.

 

송지택 혁신부문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전국 1만 5000여 가맹점의 수익성과 고객 편의성 제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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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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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 “보험산업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 기여할 것”

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 “보험산업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 기여할 것”

2025.06.04 15:04:3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철주 생명보험협회 회장은 4일 "출산과 육아, 가족의 가치가 소중히 여겨지는 사회문화 조성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이날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면서 "인구문제는 우리 사회뿐 아니라 생명보험산업 지속가능성과 직결되는 중대한 과제"라며 이렇게 의지를 밝혔습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주관하는 이 캠페인은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 전반의 관심을 높이고 공공기관과 기업의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여승주 한화생명 부회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현재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생명존중문화 확산과 고령화 극복을 지원하는 등 인구문제에 적극 대응하고 있기도 합니다. 주요사업으로는 태아건강검진 지원, 희귀질환센터 운영,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 운영, 저소득 노년층 의료사업비 지원이 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생명보험은 국민 삶과 함께 하는 든든한 버팀목이자 사회안전망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 참여를 계기로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에 보험산업이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국민적 공감대 형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캠페인 다음 주자로 보험연구원(원장 안철경), 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홍원학)을 지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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