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농심(대표 박준)은 ‘카구리(카레+너구리)’가 용기면에 이어 봉지라면으로 새롭게 출시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농심 카구리는 카구리 큰사발면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됐습니다. 카구리 큰사발면은 소비자들이 만들어 낸 ‘모디슈머’ 레시피를 실제 제품으로 구현한 사례입니다. 모디슈머란 제조사가 제시한 표준 방법이 아닌 자신만의 방식으로 제품을 재창조해 내는 소비자를 말합니다.
농심은 카레 국물과 면발 등 카구리의 매력은 그대로 살리되, 가정에서도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카구리 봉지라면을 선보이게 됐습니다. 카구리 조리 시 물의 양을 기존 라면보다 적은 400㎖로 개발, 카레의 풍미를 끌어올렸다는 설명입니다.
농심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정에서 라면을 자신만의 레시피로 즐기는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다”며 “카구리 출시로 소비자들이 다양한 이색 카레라면 레시피를 보다 간편히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