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신한은행은 차세대 금융 플랫폼 제공을 위한 뱅킹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으로 오는 5일 토요일 0시(자정)부터 약 12시간동안 모든 금융 서비스를 일시 중지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작업 기간에는 신한은행 계좌와 시스템을 이용하는 모든 거래가 일시 중지됩니다.
일시 중지되는 서비스는 신한은행 계좌와 시스템을 이용하는 금융거래 서비스 전체입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돈 받기·보내기·현금찾기·잔액조회·결제 등 모든 거래(타 금융기관에서의 신한은행 계좌 이용 거래 포함) ▲모바일뱅킹·인터넷뱅킹·폰뱅킹·펌뱅킹 등의 전자금융거래와 가상계좌 거래 ▲체크카드·직불카드를 이용한 물품 구입 및 현금인출 ▲ATM 이용 거래 ▲타 은행 ATM·제휴 CD기를 통한 신한은행 계좌 거래 ▲카드론·현금서비스·겸용카드 등 카드 연계 업무 ▲신한인증서 발급 및 신한인증서 활용 거래 등이 일시적으로 중지됩니다.
다만 ▲신용카드 거래 ▲사고 신고 접수(1577-8000) ▲공항 환전 등 서비스는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뱅킹시스템 업그레이드는 클라우드 환경 전환 기반을 마련하는 작업으로 차세대 플랫폼을 제공을 위한 ‘The NEXT’ 프로젝트의 일환이다”며 “오는 10월 프로젝트 1단계를 오픈하고 신한 쏠(SOL) 모바일 앱을 전면 개편해 차별화된 미래형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신한은행은 금융거래 일시 중지 기간 동안 전용 상담센터를 운영해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