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계절밥상, 외국인에게 ‘건강한 한식’ 알린다

URL복사

Monday, March 14, 2016, 10:03:26

CJ푸드빌, 외국인 관광명소 남산 N서울타워에 매장 열어
남산 풍경 바라보며 식사..기와·처마·꽃담 등 한국式 인테리어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 “남산을 찾는 외국인들에게 건강한 한식의 참맛을 알려나가겠습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한식 패밀리레스토랑 계절밥상(www.seasonstable.co.kr)’이 외국인 관광명소로 첫 손에 꼽히는 남산 N서울타워에 14일 매장을 연다. 계절밥상은 남산서울타워점을 통해 한국 방문 외국인에게 우리 한식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남산 N서울타워는 내국인뿐 아니라 외국인이 선호하는 관광명소. 그간 사랑의 자물쇠, 하트의자, 야간 조명 쇼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개발, 관광객들의 관심을 이끌어 낸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사랑을 받아왔다.

 

새로 문을 여는 계절밥상 남산서울타워점은 서울타워플라자 4층에 자리잡았다. 서울 남산의 아름다운 전망을 바라보며 식사할 수 있는 점이 매력적이다. 184석 규모로 한국 전통 가옥의 기와, 처마, 꽃담 등을 재현해 한국의 미를 느낄 수 있다.

 

매장 입구에는 한국 식문화의 우수성을 알리는 전시공간도 마련했다. 전시물은 김치·장류·비빔밥 등의 아름다운 그림에 한식 고유의 특징인 발효와 숙성, 조화와 균형, 제철 식재료 활용 등에 대한 정보를 영문으로도 담았다.

 

메뉴 구성과 서비스도 특화했다. 계절밥상의 제철 재료를 활용한 음식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갓 지은 돌솥밥과 각종 탕류를 제공한다. 가격은 평일 점심 14900, 평일 저녁 및 주말과 공휴일 22900원으로 기존 매장과 같다.

 

계절밥상 관계자는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남산서울타워점을 통해 우리 한식의 매력을 외국인 관광객에게 적극 알릴 계획이라며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에 자리잡은 다른 지점들과 함께 한식 홍보대사의 역할을 톡톡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배너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노르웨이에 ‘K9 자주포’ 24문 추가 공급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노르웨이에 ‘K9 자주포’ 24문 추가 공급

2025.09.19 11:38:01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는 노르웨이 국방물자청(NDMA)과 K9 자주포 24문을 추가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2017년 K9 24문, 2022년 K9 4문에 이은 세 번째 계약입니다. 노르웨이 육군이 K9의 납기, 품질 및 실전 운용성능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해 계약이 성사됐습니다. 앞서 노르웨이 국방연구소(FFI)는 K9에 대해 예산과 납기, 성능 목표를 모두 충족했다고 호평한 바 있습니다. 이번에 공급되는 K9 자주포는 최신 통신 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노르웨이 군의 요구에 맞춰 성능을 개선할 예정입니다. 노르웨이군의 전투체계 적용과 교육∙정비를 포함한 지속적인 군수지원 등 노르웨이 군에 최적화된 맞춤형 솔루션도 제공할 계획입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번 추가 계약을 통해 입증된 K9의 뛰어난 운용성능과 신뢰성을 기반으로 향후 노르웨이를 포함한 북유럽 국가에서 K9 도입 확대 및 다연장로켓 천무 등 후속 수출도 적극 추진해 나가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방침입니다. 손재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는 "앞으로도 노르웨이의 국방력 강화에 기여하고 함께 성장하는 든든한 파트너로서 양국의 방산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