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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Off 마켓이 만났다’..옥션-홈플러스, 공동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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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16, 2016, 11:03:30

옥션, 레저 용품 큐레이션 코너 ‘시작이 반’ 오픈기념 행사
첫 테마 ‘이시하라 골프클럽 풀세트’ 30만원대에 선봬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옥션이 운동, 취미 등 여가활동 정보 제공과 상품 추천하는 시작이 반코너를 문열었다. 이를 기념해 홈플러스와 공동 기획으로 골프클럽 풀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에서는 고객들에게 여가활동에 대한 정보와 상품을 추천하는 큐레이션 코너 시작이 반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옥션은 코너의 첫 번째 테마를 골프로 선정하고 홈플러스와 6개월 공동 기획해 만든 이시하라 골프클럽 풀세트(37만원)'20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시작이 반은 취미 및 여가활동을 즐기려는 고객들에게 필요한 정보와 상품을 추천하기 위해 기획된 코너다. 앞으로 진행될 코너에서는 시의 적절한 테마를 선정하고 추천 상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할 계획이다.

 

최근 골프가 리우 올림픽의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면서 전 국민이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각광받고 있다. 실제 옥션에서도 골프용품 구매자 중 신규 고객으로 분류되고 있는 20대 구매 고객이 매년 20~30%씩 늘고 있다.

 

스포츠로 골프가 떠오르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옥션은 이번 시작이 반코너의 추천 상품으로 이시하라 골프클럽 풀세트를 준비하게 됐다.

 

구성 상품은 남성용과 여성용으로 준비됐다. 남성용 클럽의 경우 드라이버는 460cc의 대형 헤드에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D1’ 스윙웨이트를 구현했다. 퍼터는 블레이드(일자) 형으로 3도의 로프트와 대중적인 34인치 샤프트를 적용했다.

 

또 아이언은 스윗스팟이 넓은 캐비티백 구조를 채택했다. 드라이버와 우드, 유틸리티, 퍼터, 아이언 8 종 등으로 구성된 골프채 12종에 캐디백까지 포함해 판매한다. 이시하라 골프클럽 풀세트는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도 만나 볼 수 있다.

 

옥션 온사이트마케팅팀 지경민 부장은 운동이나 취미 활동을 시작하려는 고객들이 관련용품을 선택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앞으로 시작인 반코너를 통해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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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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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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