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롯데칠성음료가 세계 스포츠음료 1위 브랜드 ‘게토레이’를 앞세워 남자프로축구 스포츠마케팅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이재혁)는 오는 11월 6일까지 진행되는 K리그 클래식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며 공식후원음료인 게토레이를 본격적으로 알려 나간다고 16일 밝혔다.
인기 구단인 전북 현대, 포항 스틸러스, 울산 현대 총 3개 구단의 홈경기마다 ‘게토레이 존’ 특별석을 마련한다. 해당 좌석을 선택한 축구팬들에게 게토레이 수건, 보틀, 음료 등이 포함된 선물 박스를 제공한다.
후반전 30분 이후부터 경기 종료까지 홈팀이 골을 넣으면 경기가 끝나고 특정 부스에서 축구팬들에게 게토레이 음료를 제공하는 ‘갈증해소타임’도 진행한다.
이밖에 매주 축구팬들이 관심을 가지는 최고의 이슈 경기를 게토레이의 영문 앞글자를 딴 ‘G매치’로 선정한다. 이 경기에 ‘게토레이 걸’이 참여해 경기볼을 전달하고 축구팬들과 소통하며 적극적인 응원을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전북 현대 등 총 11개 구단과 손잡고 해당 연고지 소외계층아동 대상으로 에스코트 키즈 프로그램을 구단 별로 1회 이상 운영하고, 서울·경기권 40여 개 대학이 참여하는 대학클럽 축구대회에도 공식음료로 게토레이를 후원하면서 대회·브랜드 홍보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프로축구 K리그와 연계한 다양한 스포츠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라며 “축구팬들에게 세계 1위 스포츠음료 게토레이를 적극적으로 알려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