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KB국민은행은 메시지 신뢰도 제고를 통한 소비자보호와 고객의 금융정보 접근성 강화를 위해 대고객 메시지 발송 서비스를 개선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KB국민은행은 고객의 불법스팸 접근을 최소화하기 위해 메시지 발송 시 대표 앱 ‘KB스타뱅킹 푸시(Push)’ 메시지를 중심으로 시스템을 개편했습니다. 작년 6월 시행한 차세대 표준문자 규격 RCS(Rich Communication Suite)와 카카오톡 등 인증 채널을 우선 활용하도록 한 것입니다.
또한 AI 기반 고객별 선호채널 정보를 활용해 맞춤형 메시지 발송이 가능하게 함으로써 메시지 신뢰도와 고객의 정보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특히 지난해 10월 말 리뉴얼을 통해 보안이 강화된 KB스타뱅킹은 알림(PUSH) 설정 시 입출금 안내 및 유익한 혜택과 서비스 등 고객별 맞춤형 정보 수신이 가능합니다.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을 불법스팸의 안전지대이자 대고객 소통 최우선 채널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개선이 불법스팸에 대한 우려로 유익한 금융정보까지 놓치고 있는 고객분들께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무료 메시지 알림채널인 KB스타뱅킹 Push메시지의 많은 이용을 부탁드리며 소비자 보호와 편의성을 고려해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해 발표된 ‘은행사칭 불법스팸 유통방지 대책’에 맞춰 통신3사가 KB국민은행 사칭 문자 발송을 차단할 수 있도록 공식 문자 발송 전화번호(화이트리스트)를 정비해 공유하는 등 불법스팸 예방을 위한 노력을 병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