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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비·씨그램·빅토리아의 공통점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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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17, 2016, 16:03:31

11번가 판매 탄산수들..구매자 38% ‘2030 여성들’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트레비, 씨그램, 빅토리아의 공통점은 뭘까?’

 

여성들은 대부분 맞힐 수 있지만, 상당수의 남성들은 고개를 갸웃거리게 만들 질문. 정답은 탄산수.

 

SK플래닛(사장 서진우)의 오픈마켓 11번가(www.11st.co.kr)가에 따르면 20151년간 탄산수를 구매한 소비자를 분석한 결과, 20~30대 여성 구매율이 38%로 탄산수 구매 흐름을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탄산수 시장이 지난해 1000억원대까지 확대된 가운데, 11번가 내에도 탄산수의 인기가 빠르게 높아지고 있다. 최근 3년간 11번가 내의 탄산수 판매현황을 살펴 보면, 지난 2013년에는 전년 대비 54%의 성장세를 보인 이후 2014122%, 2015년은 45% 성장율을 기록했다.

 

지난해 11번가 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탄산수는 롯데칠성음료의 트레비였고, 뒤를 이어 코카콜라의 씨그램’, 웅진식품 빅토리아순을 보였다. 해외 브랜드로는 프랑스 페리에’, 이탈리아 산펠레그리노’, 이탈리아 아쿠아파나의 판매량이 꾸준히 늘고 있다.

 

탄산수는 광고 영향력을 많이 받는 트렌드 민감도가 높은 상품으로 확인됐다.

 

트레비PPL(간접노출광고)이 진행된 약 2개월(201481~101)’ 동안 방영 전 같은 기간과 비교한 결과, 거래액이 30% 증가했다. 씨그램의 경우 PPL을 추진한 약 4개월(20155~911)간 거래액이 방송 전 같은 기간보다 620%나 늘어났다.

 

정규식 11번가 가공식품팀 팀장은 건강과 외모를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며 당·카페인·칼로리가 낮은 음료를 선호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다올 여름 음료시장을 겨냥해 국내외 기능성 음료 포트폴리오를 대폭 강화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11번가 쇼킹딜에서는 트레비 탄산수 500ml20PET13800, 씨그램 탄산수 ‘500ml20PET’13500원에 판매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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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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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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