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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건설·소방청, ‘화재예방·주거개선’ 지원 활동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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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23, 2022, 09:06:52

301가구 선정..친환경 에코드림 주거환경개선 진행 예정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포스코건설은 소방청과 23일 경기 고양 풍동 아파트 건설 현장 인근에서 10년간 실시한 화재예방활동을 기념하는 행사와 동시에 올해 주거환경개선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포스코건설에 따르면, 올해 화재예방활동 및 주거환경개선활동은 지역 관할 소방서 직원들과 함께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경기, 경북 등에서 화재 등에 취약한 301가구를 선정해 진행합니다.

 

취약 가구에는 스프레이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 휴대용비상조명등, 화재방지스티커, 자동캡 멀티탭으로 구성된 안심화재예방키트를 설치하고,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정에는 집수리를 통해 환경 개선을 도울 예정입니다.

 

특히, 올해는 포스코1%나눔재단의 지원으로 기존의 화재예방에 더해 창호와 보일러교체로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에코드림 주거환경개선'으로 업그레이드해 수혜가정에 경제적인 도움도 제공할 계획입니다.

 

본 활동에 앞서 양 측은 지난 16일부터 노후주택에 거주하는 홀몸어르신 가구를 대상으로 집 수리를 진행해 왔습니다. 양 측 임직원들은 지붕 방수 작업, 바닥 누수공사, 도배, 창호 및 장판 교체 등을 진행했으며, 화재 예방을 위해 인버터 설치와 주택용 소방시설 등 화재안전 물품도 설치했습니다.

 

한성희 포스코건설 사장은 "지난 10년간 한결같이 함께해 온 소방청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의 안전과 환경을 세심하게 살펴 지역사회와 공생하며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의 경영이념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포스코건설과 소방청은 지난해까지 포스코건설의 전국 현장 인근에서 총 2872건의 주거환경개선활동을 추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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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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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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