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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상품 터치]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현대해상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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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ugust 21, 2022, 08:08:02

기업은행, ESG 신상품 'IBK탄소제로적금' 출시
현대해상, 비대면 홈 트레이닝 서비스 오픈
롯데손보, 개학시즌 맞아 청소년보험 선보여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8월 셋째주 금융업계에서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우대금리와 엮은 상품이 출시됐습니다. 개학을 맞아 청소년을 겨냥한 보험상품이 나왔으며 헬스케어서비스의 일종인 비대면 홈 트레이닝 서비스도 개시됐습니다. 

 

IBK기업은행은 지난 19일 전기사용량을 줄인 고객에게 우대금리를 주는 ESG 신상품 'IBK탄소제로적금'을 출시했습니다.

 

이 적금은 월 100만원까지 적립 가능한 1년제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모바일뱅킹 앱 '아이원 뱅크(i-ONE Bank)'를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기준금리 연 2.5%에 최대 4.0%의 우대금리를 더해 최고금리는 연 6.5%입니다.

 

이 적금의 우대 조건과 우대 금리 폭은 ▲ 적금 가입 월부터 10개월 동안 적금 가입 월의 전기사용량(㎾h) 대비 월별 전기사용량(㎾h) 절감 횟수가 3회 이상인 경우 1.0%p, 5회 이상인 경우 2.0%p ▲ 기업은행 최초거래고객 1.0%p ▲ 본인 명의 입출금식 통장의 지로·공과금 자동이체 실적 3개월 이상인 경우 1.0%p 등입니다.

 

 

NH농협은행은 지난 16일 예금을 인출할 때 원금과 이자를 함께 지급하는 법인전용 입출식 외화예금 상품 'NH플러스외화MMDA' 를 출시습니다.

 

이 상품은 전국 농협은행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외화를 하루만 맡겨도 외화정기예금 수준의 금리를 제공합니다. 입출금이 자유롭고 예치가능 통화는 ▲달러(USD) ▲엔화(JPY) ▲유로화(EUR) ▲파운드화(GBP) 4개이며 기타 통화는 별도 취급 승인 후 예치할 수 있습니다.

 

금리는 통화별·금액별로 차등 적용되며, 지난 10일 기준 100만달러(USD) 이상 예치시 금리는 세전 1.91%입니다. 남아있는 잔액에 대해서도 매 분기별로 원금에 이자를 더해 지급합니다. 농협은행은 고액의 외화 자금을 단기간으로 운용하는 기업의 자금관리에 유용한 법인전용 상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현대해상[001450]은 지난 18일 헬스케어서비스인 '하이헬스챌린지' 내에 비대면 홈 트레이닝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코칭 중심의 홈 트레이닝 프로그램으로, 고객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으로 구성된 20분 내외의 홈 트레이닝 프로그램 영상을 보며 쉽고 편하게 운동할 수 있습니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을 통해 좋은 컨텐츠를 보유한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맺어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롯데손해보험[000400]은 지난 16일 다가올 개학시즌을 맞아 '렛:클릭(let:click) 청소년보험'을 출시했습니다.

 

렛클릭 청소년보험은 7세에서 19세 사이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일상생활 속 질병·상해·정신질환을 보장합니다. 우울에피소드·재발성우울장애·공황장애·외상후 스트레스장애 진단 시 특정정신질환진단비(연간 1회) 담보로 100만원을 지급합니다. 강력범죄와 유괴·납치·인질 등 범죄 관련 피해 담보도 담았습니다.

12세 남아가 렛클릭 청소년보험에 가입할 경우 월 3209원, 12세 여아의 경우 월 4007원의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 이후에는 최대 20세까지 동일한 보험료로 보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렛클릭 청소년보험은 청소년의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보장하는 보험서비스다"며 "앞으로도 청소년과 2030세대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혁신적인 보험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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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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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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