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ar 자동차

[시승기] 올 뉴 레인지로버, 악천후일수록 드러나는 존재감

URL복사

Monday, August 29, 2022, 08:08:06

홍천 세이지우드서 온·오프로드 시승행사 진행
부드럽고 스무스한 주행감..속도 높여도 안정감 유지
오프로드 성능 ‘탁월’ 900mm의 수심까지 도강

 

(홍천)=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럭셔리 SUV의 기준'으로 불리는 레인지로버의 새 모델인 '올 뉴 레인지로버'가 온로드와 오프로드 주행서 모두 탁월한 성능을 과시하며 럭셔리 SUV의 '새로운 제왕' 등극을 예고했습니다.

 

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는 지난 25일 강원도 홍천군에 위치한 세이지우드 홍천 리조트에서 '올 뉴 레인지로버' 시승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행사는 세이지우드 홍천을 출발점으로 인제까지 일반 국도로 향하는 온로드와 비포장 산길 및 아르고 체험장에서의 오프로드 등 총 77km의 코스로 마련됐습니다.

 

시승은 '올 뉴 레인지로버'의 최상위 트림인 롱 휠베이스 P530 오토바이오그래피 모델로 진행됐습니다. 8기통 4395cc의 가솔린 엔진이 장착됐으며 럭셔리 SUV 최고 트림답게 고급 옵션 및 다양한 기능을 기본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시승 차량을 확인하니 기존 레인지로버가 갖고 있는 특유의 웅장함과 심플한 미감이 더해진 모습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부드럽게 일체화된 형태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나타냈으며, 헤드 부분의 경우 가로 격자 형태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레인지 로버' 문구가 조화된 모습으로 '럭셔리 SUV'의 정체성을 강조하는 듯 했습니다. 측면 부분은 매끄러운 형태로 일체화해 모던함이 배가된 느낌이었습니다.

 

차량 내부에서 눈에 들어온 부분은 13.1인치 크기의 커브드 플로팅 글래스 터치스크린이었습니다. 내비게이션, 멀티미디어, 차량 구동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한 눈에 들어오는 시원한 화면의 스크린에서 쉽게 조절이 가능해 차량을 처음 타볼지라도 차량의 전반적인 상황을 쉽게 컨트롤 할 수 있었습니다.
 

 

"속도를 올려도, 낮춰도" 한결같은 안정감 유지

 

1차선 도로, 곡선길, 자동차 전용 도로 등으로 이뤄진 온로드 코스를 달리는 과정에서는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주행을 이어 나갔습니다.

 

속도를 높이거나 낮추는 상황에서 차축을 맞춤형으로 회전시켜 주는 '올 휠 스티어링'과 차량 실내를 노면의 결함과 분리해주는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 기능이 차량에 적용돼 최상의 안정감과 승차감을 제공한다는 관계자의 설명처럼 고속주행 및 저속주행에서 모두 한결같은 안정감을 선사했습니다.

 

특히, 시속을 높이는 과정에서는 '붕 뜨는' 느낌이 일절 없이 소프트한 주행감을 유지했으며, 빠른 가속전환으로 최고출력 530마력, 최대토크 76.5kgm를 자랑하는 엔진의 능력을 실감케 했습니다. 아울러, 갑작스럽게 멈춰야 하는 상황에서도 차량이 자세를 잃지 않고 안전하고 스무스하게 정차해 럭셔리 SUV가 갖고 있는능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산길부터 도강까지" 오프로드 모두 '탁월'

 

인제에 다다르며 진행된 오프로드 코스는 산길을 오르는 첫 번째 코스와 아르고 체험장에서의 두 번째 코스로 마련됐습니다. 산길을 오르기 전에는 관계자의 설명에 따라 디스플레이를 통해 주행모드를 오프로드 모드로 변경했습니다. 오프로드는 2가지의 모드로 선택 가능한데 2번 모드를 선택할 경우 차체를 75mm에 60mm까지 추가로 높일 수 있습니다.

 

비가 내리고 안개가 낀 궂은 날씨 속에 산길마저 진흙투성이가 돼 우려스러웠으나 본격 주행에 돌입한 후 힘있게 오르막길을 오르는 모습에 걱정은 금방 사그라들었습니다. 특히, 차량에 장착된 접지력 및 주행상황 모니터링 시스템인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라인 다이내믹스'와 오프로드서 휠이 회전 시 뒷쪽 차축의 구동력을 최적화해주는 '액티브 락킹 리어 디퍼렌셜 시스템'의 위력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산길 주행을 마치고 난 후 도착한 아르고 체험장에서는 다양한 오프로드 코스를 통해 차량에 탑재된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2'의 성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으로 꾸며졌습니다.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2'는 컴포트, 다이내믹, 에코, 잔디·자갈·눈길, 진흙, 모래, 암석, 도강 모드 등 총 8가지로 구성돼 맞춤형 오프로드 주행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입니다.

 

 

가장 인상깊었던 부분은 발군의 도강 능력이었습니다. 올 뉴 레인지로버는 최대 900mm의 수심까지 도강할 수 있으며, '피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도강 감지 화면을 통해 운전자가 도강 시 수심까지 확인 가능토록 설계된 것이 특징입니다. 수심이 얕지 않은 하천임에도 불구하고 흔들리지 않는 일정한 모습을 연출한 채 거침없이 하천을 통과했습니다. 

 

이와 함께, 자갈 코스, 진흙 코스, 모글 코스, 급경사 등에서도 뛰어난 접지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주행을 이어나가며 오프로드 성능을 뽐냄과 동시에 '레포츠에 어울리는 완벽한 차'임을 입증하기도 했습니다.

 

 

성능·상품성 업그레이드된 '럭셔리 SUV'..판매가격 2억대

 

올 뉴 레인지로버는 '럭셔리 SUV'에 걸맞게 동급 최상의 파워트레인 및 첨단 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전 트림 모두 8단 자동변속기와 인텔리전트 사륜 구동 시스템을 장착했으며, 48V 전자식 롤 컨트롤 시스템과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를 탑재해 주행 성능을 끌어올렸습니다. 가솔린 모델의 경우 V8, 4395cc의 엔진을, 디젤 모델은 I6, 2997cc의 엔진을 적용했습니다.

 

상품성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레인지로버 최초 7인승 모델을 도입함과 동시에 트림을 5가지 세분화해 고객들이 자신에게 맞는 트림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트렁크는 롱 휠베이스 5인승 기준 1061L, 2열 시트를 접을 시 최대 2601L의 용량까지 실을 수 있어 뛰어난 적재 활용폭도 갖췄습니다.

 

트림 별 판매 가격의 경우 스탠다드 휠베이스는 ▲D350 오토바이오그래피 2억397만원 ▲P530 오토바이오그래피 2억2437만원이며. 롱 휠베이스는 ▲D350 오토바이오그래피 2억1007만원 ▲P530 오토바이오그래피 2억3047만원 ▲7인승 P530 오토바이오그래피 2억2537만원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