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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중학생에 ‘4차 산업’ 관련 진로탐색 기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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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September 16, 2022, 11:09:14

‘판교 테크노밸리 진로투어 프로그램’ 개최..12월까지 진행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기아[000270]는 16일 경기도 판교 제2테크노밸리 기업지원허브 대회의실에서 '판교 테크노밸리 진로투어 프로그램'을 개최하고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미래 첨단산업 분야 진로교육을 시작한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프로그램은 기아가 진행하는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활동인 '기아 인스파이어링 클래스' 중 진로교육지원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오는 12월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됩니다.

 

기아는 학생들에게 판교 테크노밸리 내 주요 기업 견학 및 기업인들의 강연과 Q&A 시간 등 미래산업 분야 진로 탐색을 위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첨단산업 분야 인력양성을 위한 프로그램도 구성해 4차산업 관련 인재양성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프로그램 가운데 '기업 탐방' 시간에는 주요 기관 및 기업을 버스로 견학하며 도슨트를 통해 기업의 창업 스토리 등 교육적인 정보에 대한 설명이 진행됩니다. 스타트업 대표 및 주요 관계자와의 토크 콘서트, 창업 생태계 소개 및 판교 제2테크노밸리 기업지원허브(창업존) 시설 체험도 마련됩니다.

 

이날 첫 기업 탐방으로 정보보안 기업 '안랩'을 방문한 중학생들은 전문가 특강 및 개발자의 이야기를 경청했습니다. 오는 11월 25일에는 카카오뱅크 투어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프로그램 참가 접수는 전국 중학교에 배포되는 포스터 내 QR코드를 이용해 학급별로 최대 40명까지 단체 신청이 가능합니다. 접수는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며 지방 및 농산어촌 지역을 우선 선발할 방침입니다.

 

기아 관계자는 "진로탐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이 프로그램들을 통해 영감을 얻고 미래를 꿈꾸며 내실 있는 준비를 해 나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전국으로 프로그램 활동 범위를 넓혀 진로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지원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아는 지난 2일 교육부와의 협약을 통해 청소년 진로교육분야 사업들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바 있습니다. 기아는 협약을 통해 진로교육 프로그램 운영 간 교육부의 인프라를 활용한 콘텐츠 활용, 홍보 및 자문인력 등을 지원받게 되며, 지원은 사단법인 드림커넥트가 주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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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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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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