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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5일간의 블랙 쇼핑 데이’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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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03, 2016, 17:05:49

연휴 맞아 초대형 할인 행사 진행..특가상품·프로모션 진행
“정기 세일 기간 외 대대적인 할인 행사·프로모션은 처음”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롯데백화점은 황금 연휴를 맞아 오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의 블랙 쇼핑 데이(BLACK SHOPPING DAYS)’ 테마로 대대적인 행사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행사를 통해 내수경기를 활성화 하고,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도 도모할 예정이다.

 

정부 정책에 따라 올해 56이 임시 공휴일로 지정되면서, 롯데백화점은 블랙 쇼핑 데이를 통해 소비 심리 회복 및 내수경기 활성화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45, 어린이날과 석가탄신일이 포함된 4일 연휴 동안 롯데백화점 매출이15.2% 신장하면서, 141~4월 보다 신장률 폭이 10%p 늘었다. 또한 롯데백화점은 백화점 마진을 최대 10%p 인하해 파트너사의 부담도 덜 계획이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고객들이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상품 행사와 사은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이 정기 세일 기간 외에 대대적인 할인 행사와 프로모션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 블랙 쇼핑 데이가 처음이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본점, 잠실점, 부산본점 등 3개 점포에서 ‘1/2/3만원 균일가 상품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K2, 프로스펙스, EnC 등의 패션 브랜드가 참여하며, 50여 개 브랜드가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총 10만점 규모의 물량을 준비했으며, 대표 상품으로는 EnC 티셔츠 1만원, 휠라키즈 티셔츠 1만원, 핑 티셔츠 2만원, 베네통키즈 경량점퍼 3만원 등이다.

 

롯데백화점은 본점, 잠실점, 영등포점 등 7개 점포에서 노마진 상품전도 진행한다. 100여 개의 인기 패션 상품을 백화점 마진을 포기하고 노마진으로 책정했는데 나이키, 프로스펙스, 시스막스, 러브캣, 사만사타바사 등 총 100여 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70% 할인 판매하고, 15만 점의 물량을 선보인다.

 

또한 롯데백화점은 본매장에서 2016년 여름 신상품을 50% 할인하는 하프 프라이스 데이(Half-Price Day)’ 행사도 진행한다. 나이키, 블랙야크, 소다 등 남성패션, 여성패션, 잡화 상품군의 총 18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브랜드별 선착순으로 판매한다.

 

이외에도 롯데백화점 전점 식품관에서는 네이처스 비타민(7만원), 금양 탈로 프리미티보 와인(2만원) 등 총 30여 개의 품목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며, 식당가와 F&B 120여 개 매장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다양한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6일 단 하루 동안 백화점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백화점 식품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롯데상품권 5000(1만명 한정), 연휴 기간 동안 롯데 카드로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5% 상당의 롯데 상품권을 증정한다.

 

한편 롯데아울렛에서는 연휴 기간 동안 나들이 온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선보인다. 우선 5, 6일에는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 이천점, 광명점, 동부산점에서 운영하는 회전목마, 미니기차, 폐달보트 등 다양한 놀이기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7일에는 파주점, 이천점, 광명점에서는 줄넘기, 양궁게임 등 가족 고객을 위한 봄맞이 패밀리 명랑운동회를 진행하며, 롯데아울렛 광명점에서는 8일에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레고 시티 체험 버스이벤트도 선보인다.

 

이완신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이번 황금 연휴 동안 가족 단위의 고객이 백화점에 몰릴 것으로 예상돼, 어린 고객부터 어른들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상품들을 준비했다이번 기회를 통해 앞으로도 내수 활성화와 소비 심리를 회복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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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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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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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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