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신한투자증권은 14일 나스미디어에 대해 OTT 시장 개화로 수혜가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목표주가 4만 5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나스미디어는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8%, 4% 증가한 395억원, 85억원을 기록했다. 신한투자증권은 영업이익 추정치 82억원에 부합하는 실적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오강호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계절적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디지털 광고의 코로나19 이후 옥외광고 확대에 따른 수혜로 성장했다”며 “플랫폼 부문의 K-Deal 거래액 증가와 CPS(Cost Per Sale) 광고 확대도 성장에 주요한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신한투자증권은 OTT 시장의 개화를 통해 나스미디어가 신규 시장에 진입해 성장 모멘텀을 확보할 것으로 전망했다. OTT향 매출 가세에 따른 취급고 증가로 내년 디지털 광고 매출액이 올해 대비 13% 증가한 1217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분석했다.
오 연구원은 “내년 플랫폼 매출액은 올해 대비 31% 증가한 598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해당 부문에서도 안정적인 볼륨 확대가 가능할 것”이라며 “올해에 이어 내년 꾸준한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