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포스코건설은 올해 동반성장지원단 활동을 통해 아이디에이이엔씨 등 4개사를 우수 협력사로 선정 후 포상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포스코건설에 따르면, 올해 동반성장지원단은 지난 5월 협력사 니즈를 반영해 새롭게 구성했습니다. 동반성장지원단은 공동기술개발, 컨설팅 지원, 교욱 지원 등 3개 분야에서 17개 세부 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에 있으며 1000여개 협력사가 참여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입니다.
올해 동반성장지원단 활동 결과 공동기술개발 분야 우수 협력사로는 아이디에이이엔씨와 유니스 HKR, 세강스틸러스가, 교육 지원 분야 우수 협력사에는 안전보건진흥원이 선정됐습니다. 포스코건설은 선정된 협력사에 표창장과 포상금을 각각 지급했습니다.
포스코건설은 동반성장지원 활동을 진행하면서 협력사들이 개발 중인 기술 검증을 위한 테스트 베드 현장을 제공하고, 포스코건설이 보유하고 있는 특허와 외부 전문 기관을 통한 교육을 무상 제공했습니다. 공동기술개발 분야에 선정된 우수 협력사에게는 장기공급권과 수의계약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최종진 포스코건설 경영지원본부장은 "동반성장지원단이 비즈니스 파트너인 협력사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 동반성장지원단은 포스코건설 협력사의 성장과 변화를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아이디에이엔씨의 이기동 대표는 "이번 지원단 활동을 통해 회사 기술역량 향상에 큰 도움이 됐다"며 "이번에 개발된 기술이 리모델링 사업에 적용돼 양사의 수주 경쟁력 및 매출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