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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전자담배 세계공략…필립모리스와 ‘동맹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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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30, 2023, 16:01:05

PMI와 장기파트너십 체결..15년간 제품 공급
3년간 31개국 '릴' 수출..지난해 영업익 4.6배↑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필립모리스인터네셔널(PMI)과의 새로운 계약은 KT&G의 차별화된 제품 개발 능력과 경쟁력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입증됐다는 것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30일 여의도 콘래드서울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백복인 KT&G 사장은 이와 같이 말하며 글로벌 유통 인프라 확보를 통한 KT&G 제품의 성장 가능성과 경쟁력 향상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이날 KT&G는 전자담배 '릴'의 해외시장 진출에 관해 PMI와 장기파트너십을 새롭게 체결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KT&G는 2023년 1월 30일부터 2038년 1월 29일까지 15년간 전자담배 제품을 PMI에 공급하고, PMI는 이를 한국을 제외한 전 세계 국가에서 판매할 수 있게 됩니다.

 

양사의 계약은 지난 2020년 1월 이후 3년 만입니다. 당시 KT&G는 릴의 해외수출 및 유통망 확보를 위해 PMI를 파트너사로 선정, 같은 해 일본 등 3개국에 릴을 출시했습니다. 이후 이탈리아 등 유럽 주요국과 중앙아시아, 중앙아메리카 등 해외 31개국에서 릴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KT&G가 현재까지 국내에서 출시한 궐련형 전자담배 ‘릴 솔리드’·‘릴 하이브리드’·‘릴 에이블’ 등 디바이스와 전용스틱 ‘핏’·‘믹스’·‘에임’ 등이 계약 대상 제품입니다. 앞으로 출시될 신제품도 포함됩니다.

 

특히 KT&G는 전자담배 전용스틱 등에 대한 최소 구매수량 기준을 통해 사업의 안정성을 더한 것을 이전 계약과의 차이점으로 언급했습니다. 시장 변동성에 유연한 대응을 위해 3년 주기로 실적을 검토할 계획입니다. PMI는 오는 2025년까지 최소 160억 개비의 판매를 보증합니다.

 

KT&G는 PMI와의 계약 체결 이후 만 3년이 지난 시점에서 글로벌 성장세에 대한 평가와 함께 향후에도 이러한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임왕섭 KT&G NGP 사업본부장은 "현재 NGP(차세대 전자담배)·RRP(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이 큰 나라들은 거의 수출 대상에 들어가 있다"며 "2022년 매출액은 전년 대비 2배, 영업이익은 4.6배 성장했으며 디바이스가 (스틱보다) 먼저 판매되는 구조상 매출액은 더 올라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야첵 올자크 PMI CEO 역시 KT&G와 지난 3년간의 협력이 글로벌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PMI는 KT&G 제품으로 무연 제품군을 확장, KT&G는 PMI의 글로벌 상업 인프라를 계속 활용함으로써 결론적으로 소비자에게 더 나은 대안을 제공할 수 있을 거라 자신했습니다.

 

아울러 KT&G는 자체적으로 향후 15년간 한국을 제외한 해외 NGP 사업에서 연평균 매출 성장률 20.6%, 연평균 스틱매출수량 성장률 24.0%를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백복인 사장은 "글로벌 담배 시장의 패러다임이 빠르게 전환되고 있는 지금, 양사가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도하며 멀리 함께 갈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며 더욱 단단해진 신뢰를 바탕으로 서로의 장점을 겸허히 배우고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유하며 진정성 있는 파트너십을 펼쳐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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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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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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