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는 '카카오프렌즈' 10주년을 기념해 10만장 한정으로 'X COLLECTION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이 체크카드는 검정색으로 표현한 카카오프렌즈 주요 캐릭터 '라이언'을 3D 콘셉트로 담았습니다. 각도에 따라 다른 패턴이 보이는 렌티큘러(lenticular) 가공법을 적용해 3D 입체감을 구현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단 10만 장, 한정판 그 이상의 아트피스'를 주제로 한정판 프렌즈 체크카드 발급 프로모션을 합니다. 이벤트 기간은 이달 27일부터 4월17일까지입니다.
이벤트 페이지 '소장하기' 버튼을 누르고 기존 프렌즈 체크카드로 온·오프라인에서 3회 이상 결제한 고객은 경품 추첨에 자동으로 응모됩니다. 이중 당첨자 10만명이 한정판 프렌즈 체크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1인 1회에 한해 신청·발급 가능합니다.
한정판 체크카드 발급에 당첨된 고객 10만명 중 추가 추첨(10명)으로 보테가베네타 카드케이스를 함께 증정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프렌즈 체크카드가 없다면 이벤트 기간 신규 발급받아 참여하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카카오프렌즈 10주년을 기념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정판 체크카드를 출시했다"며 "10주년 한정판 캐릭터로 소장 가치를 높이면서 기존 카드와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한 만큼 고객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