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hemical 중화학

금호석화·한국타이어, 친환경 타이어 개발 ‘맞손’

URL복사

Tuesday, May 23, 2023, 14:05:37

금호석화, 친환경 고기능성 합성고무 ‘Eco-SSBR’ 공급
한국타이어, 친환경 타이어 개발 관련 평가 등 수행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금호석유화학[011780]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161390]와 지난 22일 친환경 고기능성 합성고무인 Eco-SSBR을 적용한 친환경 타이어 개발 및 사업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협약을 통해 금호석유화학이 한국타이어에 공급하기로 한 Eco-SSBR은 고기능성 합성고무 SSBR의 원료인 스티렌을 재활용 스티렌(RSM)으로 대체한 친환경 타이어 소재입니다. 한국타이어는 금호석유화학의  재활용 스티렌을 적용해 생산되는 Eco-SSBR을 활용한 친환경 타이어 개발을 위해 물성, 성능, 타이어 평가 등을 수행합니다.

 

재활용 스티렌은 폐 플라스틱으로부터 제조된 물질이며, 이를 합성고무의 원료로 활용할 경우 타이어 원료부터 최종 타이어 제품까지 공급망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축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금호석유화학 측은 설명했습니다.

 

금호석유화학은 최근 재활용 스티렌을 적용한 Eco-SSBR에 대해 국제 친환경 제품 인증 ISCC PLUS를 획득한 바 있습니다. 또, 오는 2026년 상업화를 목표로 한 재활용 스티렌 생산 사업을 추진 중이며, 지난해 말 SSBR의 연간 생산능력을 기존 6만3000MT에서 12만3000MT까지 확대하기도 했습니다.

 

한국타이어는 ISCC PLUS 인증을 받은 합성고무를 추가로 확보하게 되며 친환경 미래 기술 개발의 발판을 마련함과 동시에, 기업 ESG 목표 중 하나인 2025년 지속가능한 원료 비율 55% 달성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양사는 이번 MOU와 장기간 이어온 안정적인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향후 친환경 타이어 개발을 위한 상호 간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약속했습니다.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는 "앞으로도 친환경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면서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사업에 적극적으로 투자해 탄소 중립 실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