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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추석 선물 사전예약 판매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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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25, 2016, 11:07:39

내달 29일까지 진행..“상품 수 늘리고 혜택 강화”
엘포인트 회원·8대 카드로 결제 시 최대 30% 할인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롯데마트는 추석을 50여일 앞둔 오늘(25)부터 다음달 29(D-17)까지 36일간 전 점에서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하는 사전예약 품목은 한우, 과일 등 신선식품 71통조림, 식용유 등 가공식품 79샴푸, 양말 등 생활용품 26온라인 단독상품 13종 등 총 189(사전 예약 판매 카탈로그 기준) 품목이다.

 

이는 지난해 추석과 비교해 약 80% 가량 늘어난 수치다. 종류별로 살펴보면 신선식품이 28종에서 71종으로 약 2.5배 증가했다. 가공식품은 1.4, 생활용품은 1.9, 온라인 단독상품은 2.6배 증가했다.

 

이와 함께 사전예약 기간에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혜택도 강화했다.

 

엘 포인트(L.POINT) 회원에게는 최대 30% 할인을 제공한다. 롯데, 비씨, 신한, KB국민 등 8대 카드(현대/NH농협/우리/하나카드 포함)로 구매 시 최대 30% 할인해 준다. 특정 개수 이상 구매 시 하나를 더 주는 덤 혜택, 8대 카드로 구매 시 금액대별 최대 50만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이처럼 사전예약 판매를 강화하는 이유는 사전예약 기간을 이용해 명절 선물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기 때문. 실제로 지난해 추석과 올해 설의 사전예약 매출은 전년 대비 각 25%, 27% 신장했다. 전체 명절 세트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지난해 추석 11.4%, 올해 설 12.4%로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대표적인 품목으로는 지리산 진심한우 1+ 갈비 세트(지리산 진심한우 냉동 1+ 찜갈비 0.7kg*4, 갈비양념소스)’를 원래 판매가 대비 10% 가량 저렴한 202500원에, 고당도 대과만을 엄선한 귀하게 자란 큰 사과(12)’귀하게 자란 큰 배(9)’를 각 880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엘포인트 회원은 해빗 자연 담은 사과 배(사과 8/6)’를 본 판매가 대비 20% 저렴한 552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아울러, 롯데, 비씨, 신한 등 8대 카드로 결제 시 사조 안심 특선 110(런천미트 115g*6, 안심팜 115g*2, 안심팜 200g*2 )’를 원래 판매가 대비 20% 가량 저렴한 39600원에, ‘롯데 엔네이처 혼합 6(엔네이처 로스팜 200g*3, 카놀라유 500ml*2)’20% 가량 저렴한 1584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의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상품은 점포의 도와드리겠습니다코너나 롯데마트몰에서 구매 가능하며, 사전 예약 종료 시점부터 배송될 예정이다.

 

김윤경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추석과 설 등 명절 선물세트 대목이 사전 예약 판매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이 기간 실적이 전체 매출을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가 되고 있다미리 명절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은 더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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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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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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