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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량리 롯데캐슬 하이루체’ 생애최초 청약 인기폭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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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11, 2023, 14:07:53

특별공급 전체 85가구 모집, 평균 95.7대 1
전용타입 최고 경쟁률은 59㎡B..113.2대 1
생애최초 특별공급..15가구 모집에 5973명 몰려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롯데건설이 서울 청량리7구역 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공급하는 '청량리 롯데캐슬 하이루체'가 특별공급서 평균 95.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청약 열기가 뜨거웠습니다.  

 

11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10일 진행된 특별공급 청약접수서 85가구 모집에 7879명의 청약자가 접수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타입 최고 경쟁률은 30가구 모집에 3397명의 청약자를 내며 113.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전용 59㎡ B타입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전용 59㎡ A타입은 18가구 모집에 1921명이 접수하며 106.7대 1, 전용 51㎡ A타입은 37가구 모집에 2561명의 청약자를 내며 69.2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습니다.

 

특별공급 전체 물량을 유형별로 구분할 경우 생애최초가 15가구 모집에 5973명이 청약하며 398.2대 1의 경쟁률을 올렸습니다. 신혼부부는 31가구 모집에 1765명, 다자녀 가구는 17가구 모집에 27명, 노부모 부양 특별공급은 5가구 모집에 69명이 접수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청량리 롯데캐슬 하이루체’는 지하 6층~지상 최고 18층, 9개동, 전용 39~84㎡, 총 761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 51~59㎡, 173가구로 구성되며, 특별공급분 85가구, 1·2순위 일반청약분 88가구로 구분해 분양이 진행됩니다.

 

분양가의 경우 ▲51㎡ A타입 6억6300만원~7억2800만원 ▲59㎡ A타입 7억4500만원~8억2800만원 ▲59㎡ B타입은 7억4700만원~8억4700만원으로 형성돼 있습니다.

 

1순위 청약은 11일, 2순위 청약은 12일에 진행됩니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18일, 정당계약일은 30일부터 8월 1일까지 사흘간 예정돼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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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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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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