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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세일즈포스는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분석 플랫폼 '아인슈타인 GPT'에 신규 기능을 추가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세일즈포스가 이번에 공개한 신규 기능은 ▲마케팅 GPT ▲커머스 GPT ▲세일즈 GPT ▲서비스 GPT ▲필드 서비스 GPT 등으로 고객 접점 전 영역에 걸친 서비스입니다.
세일즈포스는 "AI, CRM, 데이터 기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기 위한 AI 솔루션의 일환"이라고 밝혔습니다.
마케팅 GPT는 초개인화 마케팅에 필요한 맞춤형 콘텐츠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기능입니다. 캠페인을 자동화해 마케팅 부서의 업무를 보조합니다. 이미지, 영상 등 시각적 콘텐츠도 자동으로 생성 할 수 있습니다. 수익 데이터 간 연동을 지원해 고객 유입 현황 파악 및 마케팅 투자수익률 개선도 지원합니다.

커머스 GPT는 비용 개선, 평균 주문 가치(AOV) 개선 등 커머스 운영 목표에 대한 인사이트를 자동으로 제공합니다. 제품 카탈로그 데이터 자동 입력과 콘텐츠 생성도 가능합니다.
세일즈포스는 커머스 GPT를 통해 실시간 데이터에 기반해 고객 개개인에게 맞춤화된 제품 추천 및 제품 설명이 이뤄질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세일즈 GPT는 영업 담당자가 고객과의 모든 상호작용에 대해 데이터 기반 개인화된 이메일을 자동 생성하거나, 자동으로 통화를 녹음 및 요약한 뒤 후속 조치를 보조합니다.
서비스 GPT와 필드 서비스 GPT는 실시간 데이터 소스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응답을 자동 생성해 서비스 상담원의 고객 대응을 돕는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데이빗 쉬마이어 세일즈포스 최고제품책임자는 "신뢰할 수 있는 퍼스트 파티 데이터 기반의 새로운 생성형 AI 기술은 기업과 고객이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한 차원 더 혁신하는 동시에 직원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손부한 세일즈포스 한국 대표는 "이번에 공개된 아인슈타인 GPT의 신기능들은 AI, CRM, 그리고 데이터와 함께 고객과 기업 간의 접점을 혁신하고 비즈니스의 새로운 도약을 견인하는 핵심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