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KT[030200]는 BGF리테일(CU)과 협업을 통해 KT 알뜰폰 공용 유심 '바로 유심'의 판매 채널이 2만4000여곳으로 확대됐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바로유심'은 KT와 KT알뜰폰 사업자 고객 구분없이 사용할 수 있는 공동유심입니다. 작년 7월 출시 이후 27개 알뜰폰 사업자들이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KT는 BGF리테일과의 이번 협업으로 기존 7000여곳이던 판매처가 2만4000여곳으로 확대됐다고 밝혔습니다. ‘바로 유심’은 CU편의점과 이마트24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바로유심'은 KT 알뜰폰 사업자의 셀프개통 서비스를 통해 대기없이 즉시 개통을 할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KT 이용 고객도 매장 방문없이 'KT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통해 자급제·중고·해외직구폰 등을 쉽게 개통할 수 있습니다.
KT는 '바로유심' 출시를 기념해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바로유심'을 이용하여 KT 알뜰폰 회선을 가입한 고객에게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최대 3만원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최세준 KT MVNO담당 상무는 "고객 니즈 및 유심 주문접수, 배송, 유심 입점 제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알뜰폰 사업자들을 위해 '바로유심' 서비스를 준비했다"면서 "고객 불편 해소를 위해 서비스 경쟁력을 지속해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