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SKB, SK오앤에스 및 홈앤서비스와 함께 지역별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특별 소통 상황실은 주요관광지 및 해수욕장, 캠핑장, 휴양림, 리조트와 고속도로 등 트래픽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 품질 모니터링을 강화하기 위해 설치되며 오는 8월 31일까지 운영됩니다.
SKT는 지난 3월 전국 기지국에 적용한 무선 네트워크 품질 관리 AI 솔루션인 A-STAR를 활용한다는 계획입니다.
SKT는 “올해는 엔데믹 후 첫 여름 휴가철로 전국 주요 관광지 및 해수욕장 등은 물론, 해외 여행객 증가에 따라 국제 로밍 관련트래픽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내다봤습니다.
고속도로와 해수욕장, 관광명소 등에 사전 품질점검 및 최적화와 용량 증설도 시행합니다. 또한, 휴가철 예정된 주요공연 및 축제에 대해서도 이동기지국 등을 설치해 통신 품질에 문제 없도록 대응한다는 계획입니다.
SKT는 휴가철 TMAP 사용량이 늘어날 것에 대비해 티맵모빌리티와 공조해 대응 체계를 마련했으며, 그 외 주요 서비스도 집중모니터링 및 안정성 확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전국 주요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 및 침수/누수 점검을 완료했고, 도서지역의 고정형 비상발전기 및 비상복구물자도 점검했습니다. SKB도 비상복구물자 점검, 비상 연락체계 점검 등을 시행했습니다.
성진수 SKT 인프라서비스CT담당은 “코로나19 종식 후 처음 맞는 여름 휴가철에 많은 트래픽 증가가 예상된다”며 “SKT 고객들이 즐거운 여름 휴가를 만끽할 수 있도록 통신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