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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국내 판매 TV 3대 중 1대는 초대형 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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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01, 2023, 16:08:37

판매된 TV 3대중 1대는 85형또는 98형 모델로 집계
삼성전자 글로벌 시장서 80형(43.9%), 75형 이상(38.8%) 점유율 차지
대형 TV 대상 '삼성 TV, 大~한 TV' 프로모션 진행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국내 TV 시장에서 '거거익선' 트렌드가 뚜렷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올해 국내에서 판매한 TV 3대 중 1대는 85형(214cm) 이상의 초대형 TV로 집계됐다고 1일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2023년 1월부터 7월까지 판매된 삼성 Neo QLED, QLED TV 3대 중 1대는 85형 또는 98형(247cm) 모델이라고 밝혔습니다.

 

85형 TV는 55형(138cm), 65형(163cm), 75형(189cm), 85형, 95형 등 사이즈별 판매 비중에서 지난해 대비 1.8배 증가한 30%를 차지했습니다. 지난해에는 75형이 32% 비중을 차지한 바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Neo QLED 8K를 비롯해, Neo QLED, QLED까지 98형 라인업을 갖춘 7월에는 98형 제품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약 7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시장조사기관 옴디아에 따르면 2023년 1분기 금액 기준으로 삼성전자는 80형(203cm) 이상과 75형 이상의 글로벌 TV 시장에서 각각 43.9%, 38.8%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삼성전자는 다양한 스포츠 축제를 앞두고 관람의 몰입감을 높이는 대형 TV를 대상으로 '삼성 TV, 大~한 TV'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이번 행사는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됩니다.

 

삼성전자는 새로 출시되는 QLED 라인업을 포함해 대형 TV로 교체하는 소비자에게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입니다.

 

삼성전자는 QLED QC80·70·60 라인업에 이어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QC85, 온라인에서는 QC75 라인업을 새로 선보인다는 계획입니다. 신규 라인업은 85형, 75형, 65형 3가지 사이즈로 출시됩니다.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되는 네이버 신상위크와 8일에 진행되는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신모델 QC75를 구매하면, 삼성 사운드바(C400)와 티빙 프리미엄 6개월 이용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행사 기간에 대상 제품을 구매하는 전 고객 대상으로 최대 200만 포인트를 제공하며,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65형 QLED(65QC60)를 특별한 가격으로 한정 판매합니다.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포티비(SPOTV) 프리미엄 이용권 제공, 우수 후기를 남긴 고객 대상 BHC 금액권 제공 등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몰입감 있는 스포츠 관람을 위해 TV 교체 수요가 증가하는 시기에 더 큰 혜택으로 신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초대형 화면에 압도적인 화질 기술이 더해진 삼성 TV로 내 집에서도 실제 경기장에서처럼 생생하게 경기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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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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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SACE 보증 기반 2억 유로 자금 조달 성공

대우건설, SACE 보증 기반 2억 유로 자금 조달 성공

2025.09.09 12:54:40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은 이탈리아 재정경제부 산하 수출보험공사(SACE)의 보증을 기반으로 2억 유로(약 3259억원) 규모의 외화 차입금을 조달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번 금융 약정은 글로벌 금융기관 나틱시스(Natixis CIB)가 주간사이자 대주, 구조화 대리기관으로 참여했으며, 차입 약정 만기는 최초 인출일로부터 3년입니다. SACE는 자국 기업의 수출 확대를 지원하는 이탈리아 공적 수출신용기관으로, 이번 거래에서는 ‘푸시 전략(Push Strategy)’을 통해 대우건설의 차입금에 대한 보증을 제공했습니다. 미칼 론 SACE 국제사업 총괄대표는 “대우건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탈리아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정기 매치 메이킹 이벤트를 통해 실질적인 협력 기회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에마뉘엘 지예-라가르드 나틱시스 아시아태평양 대표는 “이번 거래는 한국 기업을 대상으로 한 첫 번째 유로화 표시 SACE 푸시 전략 금융으로, 한국과 이탈리아 간 무역 협력 확대에 기여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우건설은 이번 협업이 단순한 자금조달을 넘어 글로벌 프로젝트 수행 역량과 조달 능력이 세계 시장에서 신뢰받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 사례라고 강조했습니다. 회사는 이미 국내외 프로젝트에서 이탈리아 기업과 장비 및 자재 구매, 기술 협력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협업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대우건설은 최근 글로벌 자금조달 성과도 잇따라 거두고 있습니다. 2023년 이슬람 채권인 수쿠크 발행을 시작으로 2024년 3월에는 아시아개발은행 산하 CGIF 보증을 통해 싱가포르에서 자금을 조달했으며, 올해 4월에는 ESG 경영 강화를 바탕으로 그린본드를 발행했습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해외에서 안정적인 금융 기반을 구축해 글로벌 기업과 협력 및 시장 진출을 확대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조달 방식과 협력 모델을 통해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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