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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퓨처엠, 2030년 매출 43조 목표…친환경 소재기업 정체성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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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28, 2023, 14:08:51

새 비전 공개..중장기 경영계획 및 사업목표도 발표
2030년 경영목표 매출 43조원·영업익 3.4조원 제시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포스코퓨처엠이 오는 2030년 매출 43조원, 영업이익 3조4000억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목표 달성은 새 비전인 '친환경 미래소재로 세상에 가치를 더하는 기업'을 바탕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입니다.

 

28일 포스코퓨처엠에 따르면, 이날 대치동 포스코센터에서 '비전 공감 2023 : 포스코퓨처엠이 더해갈 세상의 가치' 행사를 열고 새 비전인 '친환경 미래소재로 세상에 가치를 더하는 기업(Motivate Future Movement)'을 공개했습니다.

 

포스코퓨처엠 측은 "새로운 비전은 미래 친환경 사회 실현에 기여하는 소재를 개발해 세상에 필요한 가치를 만들고, 이를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새로운 비전 공개와 더불어 행사에서는 김준형 포스코퓨처엠 사장이 직접 중장기 경영계획 및 2030년 사업목표에 관한 발표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발표에 따르면, 포스코퓨처엠이 설정한 2030년 매출 목표액은 43조원, 영업이익 목표치는 3조4000억원입니다.

 

사업목표를 달성하게 할 핵심 경쟁력으로는 ▲글로벌 유일 원료광산부터 소재 생산 및 리사이클링을 포괄하는 '토탈 솔루션 프로바이더' ▲그룹의 탄탄한 자금력과 이를 기반으로 신속한 투자결정을 통한 글로벌 양산능력 확대 ▲산·학·연의 R&D 트라이앵글이 구현하는 기술개발 선순환 구조 등을 들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기초소재사업에서도 고수익 친환경 제품으로 포트폴리오를 전환하고 폐내화물을 100% 재활용하는 등 ESG 성과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SG 성과를 바탕으로 베트남, 튀르키예 등 해외시장으로 무대를 넓히고 신규 추진 중인 활성탄소 사업은 탄소 포집용 프리미엄 제품 등으로 고도화한다는 계획 등도 세웠습니다.

 

김준형 사장은 임직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에 "직원들이 이뤄 낸 성과가 적절히 분배될 수 있도록 해 포스코퓨처엠의 모든 직원들이 세계 최고라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최고 수준의 직원들임을 증명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당부했습니다.

 

포스코퓨처엠은 이날 사내소통 플랫폼 '미소진'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미래', '소재'의 앞 글자를 따서 미소, 매거진을 의미하는 'Zine'을 더해 '모두를 미소 짓게 만드는' 소통 플랫폼이라는 의미로 명명됐습니다. '미소진'은 임직원들이 생각을 나누고 의견을 수렴하는 커뮤니케이션의 장, 다양한 콘텐츠를 통한 공유와 공감의 채널 역할을 맡게 됩니다.

 

이 외에도 친환경 지향 비전 실현을 위한 '포스코퓨처엠 지속가능 미래숲' 프로젝트도 공개했습니다. 오는 2030년까지 탄소흡수 능력이 우수한 수종 10만그루를 사업장 소재지역에 심는 것이 프로젝트의 주요 내용이며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탄소상쇄숲' 조성 활동의 일환으로 추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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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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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펙수클루, 中 품목허가 획득…“2027년까지 100개국 확대”

대웅제약 펙수클루, 中 품목허가 획득…“2027년까지 100개국 확대”

2025.09.05 18:41: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클루’(성분명 펙수프라잔)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으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적응증은 역류성식도염 치료입니다. 시장조사기관 IMS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 항궤양제 시장은 지난해 기준 약 3조 원 규모로 세계 최대 수준입니다. 특히 서구화된 식습관 변화로 위식도역류질환 환자가 급증하면서 치료 수요도 빠르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펙수클루는 대웅제약이 지난 2022년 출시한 P-CAB(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억제제) 계열 3세대 치료제로, 기존 PPI(프로톤 펌프 저해제)의 단점인 느린 약효 발현, 짧은 반감기, 식전 복용 제한을 개선했습니다. 긴 반감기로 ‘야간 속쓰림’ 개선에 강점을 보이며, 위산 역류에 따른 만성 기침 완화 효과까지 임상적으로 입증된 유일한 약물로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대웅제약은 2026년 하반기 중국 발매를 목표로 현지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전략을 본격 전개할 방침입니다. 회사는 펙수클루가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펙수클루는 출시 3년 만에 국내외 연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며 블록버스터 의약품으로 자리잡았습니다. 현재 인도, 멕시코, 칠레, 에콰도르, 필리핀 등 6개국에서 판매 중입니다. 중국, 파나마, 콜롬비아 등에서는 품목허가를 받고 발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체 진출 국가는 30여 개국이며, 오는 2027년까지 100개국으로 확대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는 “중국 품목허가는 펙수클루가 글로벌 블록버스터로 도약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세계 최대 항궤양제 시장인 중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치료옵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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