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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아이폰15 시리즈’ 10월 국내 출시 확정…사전예약은 6일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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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27, 2023, 09:09:37

USB-C 타입 도입한 첫 아이폰
프로 시리즈 변색·발열·내구성 문제 제기 잇따라
통신 3사, 6일부터 사전예약 접수 진행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애플이 아이폰 15 시리즈의 국내 출시를 내달 13일로 확정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애플은 현지시간으로 지난 12일 ▲아이폰 15 ▲아이폰 15 플러스 ▲아이폰 프로 ▲아이폰 프로 맥스 등 총 4종의 아이폰 15시리즈를 선보였습니다. 

 

애플은 미국, 영국, 일본, 중국 등 약 40개국에서 지난 22일 1차 출시를 진행했고, 이후 29일에 마카오, 베트남, 튀르키예 등 21개곳에서 2차 출시를 했습니다. 한국은 1차 출시국 기준으로 3주가 늦습니다.

 

아이폰 15시리즈에 모두 USB-C 타입이 처음으로 적용됐으며, 6.1인치형(15.5cm) 기본 모델과 6.7인치형(17cm) 플러스·맥스 모델로 출시됐습니다.

 

아이폰 기본 모델은 ▲핑크 ▲옐로 ▲그린 ▲블루 ▲블랙 등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아이폰 프로 모델은 ▲블랙 ▲화이트 ▲블루 ▲내추럴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출고가는 아이폰15 125만원(128GB), 아이폰 15 플러스 135만원(128GB), 아이폰15 프로 155만원(128GB), 아이폰15 프로 맥스 190만원(256GB)으로 형성됐습니다.

 

아이폰 15 프로 모델에는 '티타늄' 소재가 적용됐습니다. 애플은 "우주선에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프리미엄 합금은 어느 금속에 견줘도 가장 높은 비강도를 자랑한다"면서 "애플 사상 가장 가볍다"고 강조했지만 출시 이후 변색·발열·내구성에 대한 문제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동통신 3사, 10월 6일 00시부터 사전예약 접수 시작

 

이동통신 3사는 출시 일주일 전인 6일 자정부터 사전 예약 접수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SK텔레콤[017670]는 ▲사전예약 알림 신청시 '네이버페이 1000포인트' 증정 ▲T베어리스타 스타벅스 카드 증정 ▲선착순 할인 쿠폰 증정 ▲에이닷 드로우 이벤트 등을 진행합니다. 1차 사전예약 고객 대상으로 출시 당일 배송 보장 및 모닝 픽업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KT[030200]는 ▲사전예약 알림신청시 선착순 1만명에게 '네이버페이 3000포인트' 증정 ▲쓰던 핸드폰을 받납하고 보상받는 '중고폰 추가 보상' ▲출시 당일 0시부터 배송을 시작하는 '새벽 배송' ▲아이폰을 4회 이상 가입한 VIP 고객 대상 선착순 500명 대상 '맥세이프 배터리팩을 증정' 등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나이키 리유저블 백부터 마뗑킴 키링 등 액세서리 100% 증정 ▲쓰던 핸드폰 반납하고 보상받는 '쓰던 폰 추가 보상' ▲사전예약 고객 대상 자정에 배송을 시작하는 '야밤 배송' 등의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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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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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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