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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아이폰15 시리즈’ 10월 국내 출시 확정…사전예약은 6일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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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27, 2023, 09:09:37

USB-C 타입 도입한 첫 아이폰
프로 시리즈 변색·발열·내구성 문제 제기 잇따라
통신 3사, 6일부터 사전예약 접수 진행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애플이 아이폰 15 시리즈의 국내 출시를 내달 13일로 확정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애플은 현지시간으로 지난 12일 ▲아이폰 15 ▲아이폰 15 플러스 ▲아이폰 프로 ▲아이폰 프로 맥스 등 총 4종의 아이폰 15시리즈를 선보였습니다. 

 

애플은 미국, 영국, 일본, 중국 등 약 40개국에서 지난 22일 1차 출시를 진행했고, 이후 29일에 마카오, 베트남, 튀르키예 등 21개곳에서 2차 출시를 했습니다. 한국은 1차 출시국 기준으로 3주가 늦습니다.

 

아이폰 15시리즈에 모두 USB-C 타입이 처음으로 적용됐으며, 6.1인치형(15.5cm) 기본 모델과 6.7인치형(17cm) 플러스·맥스 모델로 출시됐습니다.

 

아이폰 기본 모델은 ▲핑크 ▲옐로 ▲그린 ▲블루 ▲블랙 등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아이폰 프로 모델은 ▲블랙 ▲화이트 ▲블루 ▲내추럴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출고가는 아이폰15 125만원(128GB), 아이폰 15 플러스 135만원(128GB), 아이폰15 프로 155만원(128GB), 아이폰15 프로 맥스 190만원(256GB)으로 형성됐습니다.

 

아이폰 15 프로 모델에는 '티타늄' 소재가 적용됐습니다. 애플은 "우주선에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프리미엄 합금은 어느 금속에 견줘도 가장 높은 비강도를 자랑한다"면서 "애플 사상 가장 가볍다"고 강조했지만 출시 이후 변색·발열·내구성에 대한 문제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동통신 3사, 10월 6일 00시부터 사전예약 접수 시작

 

이동통신 3사는 출시 일주일 전인 6일 자정부터 사전 예약 접수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SK텔레콤[017670]는 ▲사전예약 알림 신청시 '네이버페이 1000포인트' 증정 ▲T베어리스타 스타벅스 카드 증정 ▲선착순 할인 쿠폰 증정 ▲에이닷 드로우 이벤트 등을 진행합니다. 1차 사전예약 고객 대상으로 출시 당일 배송 보장 및 모닝 픽업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KT[030200]는 ▲사전예약 알림신청시 선착순 1만명에게 '네이버페이 3000포인트' 증정 ▲쓰던 핸드폰을 받납하고 보상받는 '중고폰 추가 보상' ▲출시 당일 0시부터 배송을 시작하는 '새벽 배송' ▲아이폰을 4회 이상 가입한 VIP 고객 대상 선착순 500명 대상 '맥세이프 배터리팩을 증정' 등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나이키 리유저블 백부터 마뗑킴 키링 등 액세서리 100% 증정 ▲쓰던 핸드폰 반납하고 보상받는 '쓰던 폰 추가 보상' ▲사전예약 고객 대상 자정에 배송을 시작하는 '야밤 배송' 등의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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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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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2025.07.22 15:29: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신선식품 다회용 배송용기인 프레시백에 이어 일반 제품에 대해서도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인 '에코백'(가칭)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프레시백의 재질 등을 개선한 원터치 방식의 프레시백 테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합니다.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백은 회수돼 재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배송 포장을 분리 배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생적이면서 열고 닫기 편해진 '뉴 프레시백' 테스트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등 가벼운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보냉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쿠팡은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보냉성은 높이면서 기존 프레시백 무게와 큰 차이가 없는 뉴 프레시백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테스트 지역의 소비자들은 친환경과 위생, 편익 등에 대해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기존에 프레시백이 아닌 종이 박스로 신선 식품을 주문하던 고객들도 뉴 프레시백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수거 시 기존 프레시백처럼 펼치지 않아도 되기에 배송기사들의 작업도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근로감독 이후 "프레시백을 펼치는 작업이 업무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며 업무 경감 방안을 마련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프레시백은 국내 유일 다회용 보냉 배송용기로 스티로폼 등 배송 포장 사용을 줄인 쿠팡의 대표적인 친환경 배송입니다. 프레시백 사용을 통해 하루 평균 약 31만개의 스티로폼 상자 사용을 줄여 연간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연간 9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CLS는 시범 운영을 진행하면서 개선 사항들을 확인한 후 전국 확대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CLS 관계자는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다. 이제 친환경 정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어떤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에코백'과 '뉴 프레시백' 시범 운영은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연구 개발 등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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