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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마켓, 올해 최고 인기 구단은 어느 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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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28, 2016, 12:09:20

11번가, 프로야구용품 자체 매출 집계.. 기아, 두산, 삼성, LG 순
가을야구 시즌 맞이 기획전 진행.. ‘브로맨스’ 남성 패션도 공략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SK플래닛 11번가(www.11st.co.kr)에서 올해 최고의 인기를 얻은 구단은 기아 타이거즈인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11번가에 따르면 올해 프로야구가 개막한 41일부터 926일까지 프로야구용품 매출을 집계한 결과 가장 매출이 높은 구단은 기아(34%)였다. 이어 두산 베어스(29%), 삼성 라이온즈(19%), LG 트윈스(7%) 순이었다.

 

또한 지난 시즌(2015328~930) 대비 매출증가율이 가장 높은 구단은 SK 와이번스(+209%)였고, 이어 넥센 히어로즈(+188%), 두산(+143%) 순을 보였다.

 

김해룡 11번가 스포츠팀장은 정규리그 우승팀인 두산과 삼성, 기아 등 전통의 강호팀들이 온라인몰 야구용품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포스트시즌이 이어지는 10~11월까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올해 프로야구용품 중 고객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품목 1위는 평소에도 패션아이템으로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는 야구모자였으며, ‘주니어용품에 대한 수요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이밖에 야구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추세이기는 하지만 여전히 남성들의 구매비중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올해 프로야구용품을 구매한 소비자 중 남성이 차지하는 비중은 58%로 과반을 넘었다.

 

11번가는 가을 포스트시즌을 맞아 프로야구 10개 구단 야구용품을 한데 모아 판매하는 가을야구시즌 응원준비완료 기획전을 오는 103일까지 진행한다. 마구마구쿠폰증정 10개 구단 피규어는 16900, 온라인 단독 LG트윈스 어센틱유니폼과 한화 레플리카유니폼은 각각 129000, 52000원이다.

 

여기에 더해 남성소비자들을 위한 가을패션 공략에도 나선다. 정상급 디자이너 고태용의 패션브랜드 비욘드클로젯(Beyond Closet)’16F/W 콜렉션 브로맨스(Bromance)’ 라인을 온라인 단독으로 선보인다.

 

11번가에서만 판매하는 비욘드클로젯 익스클루시브 상품(3)은 패션지 쎄씨와의 화보촬영을 통해 공개했다. 블락비의 멤버 박경과 고태용 디자이너를 모델로 내세워 브로맨스 레글런 스카잔 스웨트 셔츠·로고 스티치 베이직 티셔츠·도그 스티치 스트라이프 티셔츠 3종을 내놨다.

 

오는 102일까지는 비욘드클로젯 2016 F/W 신상 콜렉션 제품 23여 종을 최대 20% 할인한다. 11번가 온라인 단독 도그 티셔츠인 히로인 도그패치 스웨트 셔츠는 65700, 브로맨스 로고 스웨트 셔츠는 58400, 브로맨스 트윈도그 스웨트 셔츠는 79200원에 판매한다.

 

비욘드클로젯은 11번가 디자이너 프로젝트의 첫 번째 입점 브랜드이다. 작년 10월 론칭 당시 대표상품이었던 개 티(Dog Shirt)’를 이틀 간 2천장 완판하며 시즌2 행사를 연이어 진행했을 정도로 소비자들의 폭발적 반응을 이끌었다.

 

한편 11번가 패션카테고리 내 남성구매자 매출은 매년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올해 들어(11~926) 남성구매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5% 늘었으며, 전체 구매자 중 남성이 차지하는 비중은 52%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상미 11번가 차별화패션팀장은 남자의 계절로 불리는 가을을 맞아 2030대 남성들이 선호하는 트렌디한 가을 룩을 인기 디자이너와 함께 기획했다이번에 출시한 온라인 단독상품은 개성 있는 패션에 관심이 많은 젊은 소비자들을 겨냥했기 때문에 이에 대한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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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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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세점, 인천공항 철수…“영업할수록 손실 너무 커”

신라면세점, 인천공항 철수…“영업할수록 손실 너무 커”

2025.09.19 09:34:3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인천국제공항공사와 공항 면세점 임대료 갈등을 겪어온 신라면세점이 결국 철수합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호텔신라는 지난 18일 이사회를 열고 인천공항 면세점 DF1 권역 사업권을 반납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습니다. DF1 권역은 향수·화장품·주류·담배 등을 판매하는 구역입니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2023년 인천공항 면세점 운영사업권 계약 이후 면세 시장은 주 고객군의 소비패턴 변화 및 구매력 감소 등으로 급격한 환경 변화가 있었다. 공사에 임대료 조정을 요청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며 "영업을 지속하기에는 손실이 너무 큰 상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기업·주주가치 제고가 필요하다는 판단했다"며 "면세 산업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지만 수익성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신라면세점은 이번 철수 선언으로 약 1900억원의 위약금을 물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다만 이후 6개월간은 의무적으로 영업하며 정리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애초 신라면세점의 면세점 운영 기간은 2033년 6월 30일까지였습니다. 동일한 임대료 갈등을 겪고 있는 신세계면세점도 같은 결정을 내릴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앞서 두 면세점은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적자 운영 등을 이유로 여객 1인당 고정 단가로 산정되는 임대료를 40% 인하해달라며 법원에 조정신청을 냈습니다. 이후 법원에 조정을 신청해 25% 인하 필요성을 인정받았지만 인천공항공사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공항공사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임대료 조정에 대한 공사와 면세사업자 간 입장차가 원만히 해결되지 않아 사업 철수라는 상황이 빚어져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의무 영업 기간인 6개월 이내에 조속히 후속 사업자를 선정해 여객 불편이 없게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업계에서는 면세 업황 부진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재입찰에서 결정될 임대료는 현재보다 현저히 낮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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