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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싱싱한 멜론 한개 3000원에 팝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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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05, 2016, 15:10:04

가락시장 대표 먹을거리 모은 특가 판매 기획전 ..무료 배송 혜택도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11번가(www.11st.co.kr)가 가락시장의 가을철 대표 먹거리를 판매하는 특별 행사를 마련한다.

 

11번가는 위축된 농수산물 소비 심리를 살리고 가을 제철 식품 판매를 활성화하기 위해 국내 최대 농수산물 도매시장인 가락시장의 과일·야채·수산·양곡 등을 한데 모은 특가 판매 기획전을 오는 11일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제주·속초·통영·동해 등 전국의 인기 먹거리와 싱싱한 제철 농수산물, 환절기에 필요한 천연 건강식품과 간식 등을 최대 28% 저렴하게 내놨다. 마른오징어(20마리) 23900, 볶음용 멸치(1.5kg) 9900, 오미자(5kg) 57900, 제주산 낫또(60) 47900, 낙지(2) 12900원에 판매한다.

 

매일 아침 가락시장에서 경매된 당도 높고 싱싱한 머스크멜론(1.8kg 내외)7일간 매일 선착순 200명씩 총 1400명에게 3000원에 제공하는 온라인 시식회특별 행사도 진행된다. 가격에 상관없이 모든 상품을 무료 배송하는 특별 혜택도 준비했다.

 

11번가는 지난 8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국내 최대 농수산물 도매시장인 가락시장 상품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고객들이 온라인 쇼핑을 통해서도 당일 아침 출고된 선도 높고 우수한 품질의 농수산물을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여기에 특정 지역에 기반을 둔 로컬 셀러, 전문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강화하며 새로운 상품을 끊임없이 발굴하며 상품 포트폴리오를 보완했다. 이에 지난달 기준 11번가 신선식품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58%나 오르는 등 성과를 거두고 있다.

 

올해 베스트셀러 상품은 국내산 육우>간편 가정식반찬>한우>김치>닭고기·오리고기 순으로 11번가 신선식품 거래액 신장에 큰 역할을 하는 중이다. 또한 지난 8월 이후 11번가에서 판매 중인 가락시장 농수산물 중에서는 건해산물>과일>견과류가 상위권에 올라와 있다.

 

지난달 30일 소비자패널 틸리언을 통해 30~5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11번가에서 구입해 보고 싶은 가락시장 상품에 관한 설문조사도 진행했다. 그 결과 미입고된 회(27%)1위였고, 그 뒤로 과일(24%)>건해산물(20%)>·잡곡(16%)고기류(12%) 순으로 답했다.

 

김용수 SK플래닛 신선식품팀 MD이번 기획전은 예년보다 덥고 습한 무더위를 보낸 고객들이 맛과 영양이 뛰어난 신선식품을 통해 에너지 동력을 키우고, 가치 있는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상품·가격·배송 정책 등 최고의 혜택을 구현했다고 말했다.

 

또한 위축된 농수산물 소비 불씨를 살리기 위해 11번가는 산지직거래 유통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채널과의 연계방안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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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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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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