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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도 촉촉하게’..수분·보습화장품 구매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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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14, 2016, 14:10:37

옥션 전년 대비 최근 한 달 조사 결과.. 팩·마스크·아이크림 등 대폭 증가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가을철 촉촉한 피부를 위해 투자하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은 최근 한 달(911~1010) 동안 수분·보습화장품의 남성 구매율이 전년 대비 품목별로 최대 5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피부 관리의 기본이라 할 얼굴관리 아이템 중에서 팩·마스크 품목이 눈에 띄게 상승했다. 특히 고무·석고팩의 구매율은 2배 이상(151%) 늘었고,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마스크시트팩도 13% 증가했다.

 

여기에 집에서 스스로 관리하는 셀프 홈케어족도 늘면서 각종 팩도구의 구매율이 4배 이상(322%) 상승했다. 눈가에 영양을 줘 잔주름 예방에 좋은 아이크림은 86% 증가했다.

 

세안에 신경 쓰는 남성들도 늘면서 다양한 클렌징 아이템의 구매율도 증가했다. 같은 기간 클렌징로션은 98%, 클렌징오일은 51% 상승했다. 세안 후나 평소에 수시로 뿌리면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해주는 미스트도 47% 늘었다.

 

건조한 날씨에 트기 쉬운 입술도 남성들의 피부 관리 영역으로 확장되면서, 립케어·립밤의 구매율은 52% 상승했다. 바디 관리에 열을 올리는 남성들도 늘면서 바디크림은 무려 391% 증가했다.

 

이 같은 상승세는 20대와 50대에서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같은 기간 20대 남성 구매율이 4배 이상(339%) 증가하며 가장 큰 폭으로 상승했고, 50대 남성(184%)이 뒤를 이었다.


특히 20대의 팩도구 구매율은 10(1171%) 이상 급증했고, 평소 비누 사용이 더 익숙했을 50대 중년 남성들의 클렌징로션 구매율은 360%나 증가했다.

 

옥션은 이런 수요에 맞춰 가을 공기 촉촉하게 녹여줄 바디 보습전을 열고 바디로션, 핸드크림, 립케어 등 다양한 용품을 최대 63% 상시 할인 판매한다.

 

이유영 옥션 뷰티팀 팀장은 최근 패션뿐 아니라 피부 관리에도 적극적인 남성들이 늘었다건조한 가을을 맞아 얼굴을 비롯해 입술, 바디 등 다양한 부위를 촉촉하게 가꿔줄 아이템을 구매하는 남성들의 비중이 눈에 띄게 상승했다고 말했다.

 

특히 대부분 아이템에서 20대와 50대의 구매율이 가장 크게 증가했는데, 피부 관리 열풍은 젊은 남성뿐 아니라 중년 남성에게까지 고르게 불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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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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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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