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빙그레가 소프트 아이스크림 사업에 시동을 건다.
빙그레(대표이사 박영준)는 소프트 아이스크림 팝업스토어 ‘SOFT LAB(소프트 랩)’을 14일 롯데백화점 잠실점 지하1층 식품관에 연다고 밝혔다.
빙그레는 이번 팝업스토어 개점이 소프트 아이스크림 원재료의 제조, 판매를 위한 시험무대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소프트 랩에서는 유제품사업과 빙과사업부문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는 빙그레가 현재 유통되는 저가형 소프트 아이스크림과의 차별점을 강조한 제품을 선보인다.
기존 저가형 소프트 아이스크림 원재료는 분말형태로 상온 유통되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빙그레의 제품은 액상형태로 냉장 유통된다. 또한 원유에 유지방과 유크림의 함량이 높아 진한 우유맛을 느낄 수 있고 국내산 우유를 사용, 제조한지 5일 이내의 제품만 판매해 신선하다는 설명이다.
업계에 따르면 현재 국내 소프트 아이스크림 시장은 약 1000억 원대로 추산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일례로 한 소프트 아이스크림 제조기기 납품업체의 매출은 2014년 대비 2015년 18.9% 신장했으며 올해도 20%대의 신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소프트 아이스크림의 특성상 제조기기가 없으면 샘플을 제공할 수 없기 때문에 팝업스토어를 통해 소비자들의 반응을 살펴볼 예정”이라며 “시장의 발전가능성과 빙그레가 가진 유제품·아이스크림에 대한 제조 노하우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