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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을 제철 농수산물, 산지에서 바로 받아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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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14, 2016, 17:10:46

올가홀푸드, 다음달 1일까지 ‘가을 먹거리 산지 직송전’ 진행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제철 농수산물을 산지에서 바로 받아볼 수 있는 행사가 진행된다.

 

풀무원 계열의 친환경식품 전문 유통기업 올가홀푸드(대표 남제안, 이하 올가)는 가을 제철 수산물과 농작물을 산지에서 바로 배송하는 가을 먹거리 산지 직송전을 다음달 111일까지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전남 신안 하의도의 친환경 새우농장에서 안전하게 키운 국내 1호 무항생제 왕새우(1kg/40미 내외/3만6000)’를 만나볼 수 있다. 제품을 구매하면 직송 받은 새우를 바로 구이로 즐길 수 있도록 신안천일염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하의도의 친환경 새우농장은 바닷물 순환과 철저한 미생물 관리, 안전 사료 급여 등을 통해 대한민국 새우양식장 중 최초로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의 무항생제 수산물 인증을 받은 곳이다. 이곳에서 양식한 왕새우를 어획 즉시 냉장 처리 후 밀봉 포장해 신선하게 가정으로 배송한다.

 

자연산 가을 꽃게(1kg/4~5/3만3000)와 자연산 전어(1kg/14~20미 내외/2만3000)도 만나볼 수 있다. 수산물은 어획 직후 산지에서 바로 발송해 신선한 상태로 배송 받을 수 있다.

 

올가는 올해 수확한 햇농작물과 친환경 농산물도 산지 직송한다. 먼저 충북 청주에서 유기농 재배한 흙생강(2kg/3만3800)을 선보인다. 생강은 비타민 B2, B6, 비타민C 등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환절기와 겨울철에 청으로 만들어 차 또는 양념 재료로 활용하기에 좋다.

 

무농약으로 건강하게 키운 충남 당진의 햇호박고구마(4.5kg/3만2800)와 전남 해남의 햇밤고구마(4.5.kg/2만9800)도 판매한다. 햇호박고구마는 호박처럼 속이 노랗고 당도가 좋아 고구마 중에서도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일품이고, 햇밤고구마는 땅끝마을 해남의 황토에서 자라 영양이 풍부하다.

 

무농약 유자(5kg/4만3000, 10kg/7만9000)는 유자의 고장 전남 고흥에서 해풍을 맞고 자라 향과 당도가 뛰어나다. 무농약 유자를 구입하면 유자청을 바로 만들 수 있도록 유기농 황설탕을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제주도에서 친환경 재배로 키워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주 노지감귤(5kg/1만9000)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청도반시(5kg/2만3000)는 반건시 대표 산지인 청도에서 생산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안전성을 확보한 농산물에 부여하는 GAP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이번 기획전은 전국 올가 직영점, 숍인숍(Shop In Shop),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와 올가 인터넷쇼핑몰에서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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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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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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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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