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SPC 해피포인트, ‘얼굴인식 앱’ 롤리캠과 제휴

URL복사

Wednesday, October 19, 2016, 16:10:36

“손쉽게 재미있는 사진·동영상 촬영 가능”..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해피포인트가 얼굴인식 앱을 이용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PC그룹은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가 얼굴인식 동영상 애플리케이션인 롤리캠과 제휴해 해피포인트 스티커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롤리캠은 영화나 방송에 사용되는 다양한 효과, 얼굴인식 기반의 움직이는 스티커, 동영상 필터 등을 활용해 손쉽게 재미있는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앱이다. 해피포인트 스티커는 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던킨도너츠·파스쿠찌·잠바주스 등의 제품과 캐릭터로 구성됐다.

 

롤리캠 앱을 실행하면 해피포인트 스티커 메뉴가 등록돼 있다. 파리바게뜨 30주년 기념 엠블럼과 풍선을 활용한 스티커, 에펠탑 앞에서 바게트 꾸러미를 들고 있는 스티커, 도너츠를 먹는 스티커 등이 자동으로 사용자의 얼굴에 인식돼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와 제휴한 핑크팬더고스트 버스터즈를 활용한 스티커도 선보일 예정이다. 해피포인트 스티커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해피포인트는 롤리캠과의 제휴를 기념해 여러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피포인트 스티커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어 다음달 12일까지 SNS에 공유하면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의 다양한 혜택을 담은 3가지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해피롤리해시태그를 삽입하고, @ohhappylolli 계정을 필수로 태그해 인스타그램 등 자신의 SNS에 올리면 좋아요숫자가 많은 순서대로 10명에게 폴라로이드, 해피콘 등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7일이다.

 

해피포인트 관계자는 해피포인트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롤리캠과 제휴를 진행하게 됐다앞으로도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피포인트는 1800만 가입자를 보유한 식품외식업계 최초 통합 멤버십 서비스로 앱 회원수가 500만명에 달한다. 해피포인트 앱에서는 현재 파리바게뜨 30주년 기념 쿠폰행사땡큐 스탬프 행사’, ‘던킨도너츠 팩맨을 찾아라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