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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사단체 ‘GS나누미’,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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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20, 2016, 10:10:32

GS리테일 임직원이 아닌 경영주로 구성된 가맹자 사업자 단체의 수상은 업계 최초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편의점 경영주로 구성된 봉사단체가 뜻 깊은 상을 수상했다.

 

GS리테일은 봉사단체 ‘GS나누미가 지난 19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고 상암동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누리꿈스퀘어에서 진행된 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이번 수상은 GS25의 임직원이 아닌 중부권 지역 경영주 협의회회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구성된 GS나누미의 꾸준하고 헌신적인 활동이 인정받아 결정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는 설명이다.

 

GS나누미는 2006년 처음 만들어진 자원봉사단체로 과거에는 전국에서 근무하는 GS리테일 임직원만 참여했다. 현재는 임직원의 가족, GS25 가맹점 경영주, 스토어매니저(아르바이트근무자), 고객까지 참여가 가능하다.

 

GS나누미는 정기적으로 주변의 복지시설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연탄배달, 김장김치 담그기, 무료배식활동, 양로원과 고아원 미화활동 등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동안 전국 각 지역 GS나누미들의 헌신적인 활동을 인정받아 GS리테일의 명의로는 수차례 수상해 왔다. 하지만 경영주로 구성된 가맹자 사업자 단체가 수상한 것은 GS리테일에서뿐만 아니라 편의점 업계에서도 최초인 사례로 그 의미가 남다른 것.

 

이번에 수상한 GS나누미는 GS25 중부권 경영주 협의회가 만들어진 지난 2013년부터 꾸준히 대전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주는 기관을 찾아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GS25 중부권 경영주 협의회는 대전과 충청도 등에서 GS25를 운영하는 가맹 경영주들의 모임으로 20137월 발족했다. 이후 본부 임직원들과의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중부권지역 편의점 현장의 목소리를 GS25 경영활동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해 가맹경영주와 본부 간 상호신뢰 구축과 동반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이번에 대표로 수상을 한 박재두 GS25 중부권 경영주 협의회 회장은 전국의 모든 GS나누미들이 노력해준 덕분에 중부권지역 경영주 협의회 GS나누미가 대표로 이런 큰 상을 수상하게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수상이 그동안 마음은 있었지만 참여하지 못했던 전국의 GS25 경영주 협의회 회원들이 봉사활동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했으면 한다나아가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경영주들이 한마음으로 나눔에 참여할 수 있는 도화선이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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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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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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