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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정은 가라’..G마켓, 스마트폰 공기계 판매량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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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24, 2016, 17:10:26

올해 9월 기준 2013년보다 2배 이상 늘어..애플, 샤오미 등 외산 모델들 인기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스마트폰 공기계 시장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G마켓은 지난 2013년 이후 휴대폰 공기계 판매량이 꾸준한 성장곡선을 그리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들어(1~9) 판매량이 2013년 대비 2(106%) 이상 성장했다는 것.

 

연도별 성장률을 보면 201433%, 201516%, 201634%로 나타나며 매년 두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올해 성장률(34%)은 지난 9월말까지 9개월간의 판매량이 이미 지난해 전체 판매량을 웃돌고 있는 상황이다.

 

이 같은 성장세는 애플, 샤오미, 소니 등 외산 모델들이 견인하고 있다. 올해 9월까지의 외산 스마트폰 공기계 판매량은 지난해 전체 판매량 대비 57% 늘었으며, 3년 전인 2013년에 비해서는 4(327%) 이상 폭증했다.

 

특히 샤오미, 화웨이 등 중국산 브랜드의 경우 9월까지의 공기계 판매량이 지난해 전체 판매량의 2(141%)를 넘어설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가성비를 앞세워 지난해부터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선 중국 브랜드들이 공기계 시장에서 큰 힘을 발휘하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G마켓이 지난 6월 고객 69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중국 브랜드 IT·가전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사람이 75%에 달했다. 이들 중 82%는 재구매 의사를 보이기도 했다.

 

한편 삼성이나 LG 등 국내 스마트폰 공기계 판매량 역시 같은 기간 29% 증가해 올해 9월까지의 판매량이 지난해 전체 판매량을 넘어서고 있다.

 

김석훈 G마켓 디지털실 상무는 비용 절감을 위해 직접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무약정 스마트폰을 찾는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여러 모델을 비교하기 쉽고, 가격비교도 편리한 오픈마켓이 스마트폰 공기계 주요 판매처로 자리 잡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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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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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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