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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할로윈 파티 준비는 롯데마트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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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24, 2016, 17:10:28

31일까지 전점에서 '해피 할로윈 대축제'진행..각종 파티용품 판매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롯데마트가 할로윈 데이맞이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할로윈 데이를 맞아 오는 31일까지 37개 토이저러스 매장을 포함한 롯데마트 전점에서 해피 할로윈 대축제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할로윈 데이는 고대 켈트족들의 삼하인(Samhain) 축제에서 유래해 지금까지 이어져오는 서양의 전통 행사다. 매년 1031일 밤이면 도깨비, 마녀, 요정 등으로 변장한 어린이들이 집집마다 다니며 초콜릿이나 캔디를 얻어가는 축제로 알려져 있다.


국내에서도 할로윈 데이에 독특한 의상을 입고 역할 놀이를 진행하는 유치원이나 놀이방, 학교가 많아지면서 할로윈 파티 소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오는 31일까지 할로윈 파티 분위기를 한껏 살려줄 의상, 망토, 모자 등 여러 파티용품을 판매한다.


먼저 다채로운 코스튬의상을 선보인다. ‘어벤져스 코스튬 9스타워즈 코스튬 2(카이로렌/스타트루퍼스)’을 각 39800, ‘드라큐라 아동망토9000, ‘디즈니 드레스 소피아를 전점 600개 한정으로 58800원에 판매한다.

 

또한 파티 소품으로 야광 호박 바구니2000, ‘에어튜브 창과 칼을 각 3000, ‘할로윈 고급 마녀 모자6300원, 인기캐릭터 뽀로로 기획상품인 뽀로로 미니램프 할로윈세트는  25600, ‘뽀로로 LED파티봉7900원에 선보인다.


김진욱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팀장은 최근 유치원이나 학교에서 할로윈데이가 하나의 주요행사로 자리 잡은 것을 감안해 다양한 관련 상품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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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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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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