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munication 통신

‘5G 요금제 경쟁’…이통3사 저가 5G 요금제 잇따라 출시

URL복사

Friday, March 29, 2024, 07:03:00

3만원대 5G 요금제 출시…SKT가 1GB 당 요금 가장 저렴
3만원에서 5만원까지 다양해진 중저가 요금제
가격 외에도 할인, 서비스 등 혜택 경쟁도 치열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지난 1월 KT[030200]가 5G 저가 요금제를 출시한 데에 이어 27일 SK텔레콤[017670]과 LG유플러스[032640]가 3만원대 5G 요금제를 출시했습니다. 이로써 이통3사가 모두 3만원대 5G 요금제를 보유하게 됐습니다.

 

KT는 월 3만7000원에 데이터 4GB 요금제 '5G 슬림 4GB'와 월 5만원에 데이터 10GB인 '5G 슬림 10GB', 월 5만8000원에 데이터 21GB인 '5G 슬림 21GB' 등 요금제를 출시하며 저가 5G 요금제 시장에 먼저 뛰어들었습니다. 또한, 29일부터는 선택약정 '1년+추가 1년 사전예약제'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SKT는 월 3만9000원에 데이터 6GB를 제공하는 '컴팩트' 요금제와 월 4만5000원에 데이터 8GB를 제공하는 '컴팩트플러스' 요금제를 28일 선보였습니다. 기존 중저가 요금제였던 월 4만9000원 '베이직' 요금제는 8GB에서 11GB로, 월 5만5000원 '슬림' 요금제는 11GB에서 15GB로 데이터 제공량을 늘렸습니다. 온라인 전용 요금제를 이용할 경우 컴팩트 요금제와 동일한 혜택을 제공하면서 월 2만7000원에 이용 가능한 '다이렉트 5G 27' 상품이 존재합니다.

 

 

LG유플러스는 월 3만7000원에 데이터 5GB를 제공하는 '5G 미니'와 월 5만9천원에 데이터 24GB를 제공하는 '5G 베이직+'를 출시합니다.

 

3만원대 요금제 중 가장 저렴한 5G 요금제는 KT와 LG유플러스의 월 3만7000원 요금제로 각각 4GB, 5GB를 제공합니다. SKT는 월 3만9000원에 데이터 6GB를 제공하는 '컴팩트' 요금제가 가장 저렴했습니다.

 

하지만 1GB당 요금으로 계산했을 때는 SKT가 1GB당 6500원으로 가장 저렴했습니다. KT는 1GB당 9250원, LG유플러스는 1GB당 7400원으로 1GB당 요금은 KT가 가장 비싼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중간 가격대 요금제인 5만원대에서 가장 저렴한 요금제를 보면 ▲KT의 '5G 슬림 10GB'가 월 5만원에 10GB 제공으로 1GB 당 5000원 ▲SKT의 '슬림'이 월 5만5000원에 15GB 제공으로 1GB 당 약 3667원 ▲LG유플러스의 '5G 베이직+'가 월 5만9000원에 24GB 제공으로 1GB당 약 2458원으로 확인되며 LG유플러스가 가장 저렴했습니다.

 

 

이번 이통3사의 요금제 개편으로 5G 요금제의 가짓수도 늘어났습니다. SKT의 경우 기존 43종에서 49종으로 늘어났으며 LG유플러스도 15종으로 확대됐습니다. 요금제의 종류가 다양해진 만큼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는 반응도 있지만 그만큼 선택에 어려움이 생겼다는 우려도 있습니다.

 

이통3사는 가격 외에도 할인 등의 혜택을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KT는 다 사용하지 못한 데이터를 차월로 이월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SKT는 ▲컴팩트 ▲컴팩트플러스 ▲베이직 ▲슬림 요금제 이용 고객에게 월 3000원으로 1~4GB의 추가 데이터를 1회 충전해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LG유플러스는 OTT 할인 서비스를 제공해 전 요금제에서 월 9900원에 디즈니플러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또한, 지난해부터 만 24개월 미만 육아가구 대상으로 제공해온 5GB 데이터 쿠폰을 10GB로 늘리고 대상 연령을 생후 36개월과 초등학교 입학 첫 해로 확대해 총 4년간 제공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2025.05.18 21:39:2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최근 "작지만 강력하게 타오르며 주변을 밝히고 어떤 어려움에도 흔들리지 않는 존재, 고객을 위해 진심을 다해 발로 뛰는 FP(재무설계사)가 바로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불꽃"이라고 말했습니다. 18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김승연 회장은 지난 한해 우수한 영업실적을 낸 FP와 영업관리자를 위한 '한화생명금융서비스 2025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이같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지난 1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연도대상 시상식에는 가장 높은 업적을 달성한 '연도대상 챔피언' 13명을 포함해 전국 각지에서 17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김승연 회장은 축하 메시지를 통해 "3만명 넘는 인재로 구성된 최고의 영업경쟁력, 시장을 선도하는 인기상품, 아시아에서 안정적 성장을 넘어 세계 최대 금융시장 미국으로 영토확장까지 우리는 금융산업의 '판을 뒤흔드는 혁신'으로 더 큰 가치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그 길을 이끌어갈 주인공"이라며 "불꽃처럼 더욱 뜨겁게 한화만의 열정으로 함께 도약하자"고 당부했습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2021년 4월 생명보험업 판도를 바꾼 이른바 '제판분리(제조·판매 조직분리)'를 통해 한화생명 판매자회사로 출범했습니다. 이후 2년6개월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독보적인 GA(법인보험대리점) 업계 1위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지난해에는 당기순이익 1525억원을 기록해 전년(689억원) 대비 무려 121% 큰폭 증가하며 2년연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조직 경쟁력은 압도적이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GA자회사를 모두 합한 설계사 규모는 총 3만4419명으로 제판분리 당시 1만8535명에서 2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한화생명은 2023년 새회계제도 도입 이후 매년 신계약 CSM(보험계약마진) 2조원 이상을 확보하면서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제판분리로 본업경쟁력을 강화한 한화생명은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내 보험사 최초로 인도네시아 은행업 진출을 선언한데 이어 베트남법인은 6년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아시아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미국 현지 증권사를 인수하는 것으로 선진 금융시장에서 글로벌 사업 거점을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