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Game 게임

접전의 LCK 플레이오프…14일 결승전으로 갈 최후의 팀은?

URL복사

Friday, April 05, 2024, 20:04:35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14일 KSPO돔에서 결승전
우승 후보팀, 신인 선수 활약 등 다양한 관전 포인트와 이변
솔로랭크 디도스 공격…선수들 연습 방해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국내 최정상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 프로선수들이 맞붙는 '2024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시즌의 최종장인 플레이오프가 개막했습니다. ▲젠지 ▲T1 ▲한화생명e스포츠(이하 한화생명) ▲KT ▲디플러스 기아(이하 디플러스) ▲광동프릭스(이하 광동)까지 정규 시즌 상위 6개팀이 진출했으며 총 4라운드와 결승전으로 진행됩니다.

 

LCK는 리그 중반 디도스(DDos) 공격으로 인해 무관중 녹화 중계라는 사상 초유의 상황까지 발생했습니다. 이후 자체 경기용 서버를 구축하는 등 리그의 노력을 바탕으로 다시 관중들과 함께 경기를 이어갈 수 있게 됐습니다.

 

LCK는 작년 스프링 시즌부터 플레이오프에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을 도입해 보는 즐거움을 강화했습니다. 정규시즌 1위부터 6위까지 플레이오프에 진출하며 1, 2위팀은 2라운드로 직행합니다. 3위팀은 5, 6위 팀 중 한 팀을 지목하고 4위 팀은 남은 한 팀과 경기를 하며 1라운드를 진행합니다. 해당 라운드에서 탈락한 팀은 탈락합니다.

 

살아남은 네 팀부터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이 적용됩니다. 정규 리그 1위팀은 1라운드 승리팀 중 한 팀을 지목하고 2위팀은 남은 팀을 지목해 2라운드를 진행합니다. 2라운드 승자팀은 3라운드 승자조 경기를 진행하며 패배팀은 패자조 경기를 진행합니다. 승자조 승리팀은 결승전에 직행하며 패자조에서 승리한 팀은 패자 결승전인 4라운드에 진출, 승자전에서 패배한 팀과 맞붙습니다. 패자 결승전에서 승리한 팀은 최종 결승전에 진출해 3라운드 승자전 승리팀과 최종 우승팀을 가리게 됩니다.

 

최종 결승전은 오는 14일 KSPO돔에서 열립니다.

 

 

 

약팀 없는 플레이오프…관전 포인트는?

 

여느 스포츠 리그가 그렇듯 플레이오프가 시작되면 여러 관전 포인트가 발생합니다. 어느덧 12주년을 맞이한 LCK인 만큼 이번 플레이오프에도 관객들이 즐길 관전 포인들이 여럿 있습니다.

 

단연 어느 팀이 우승할지에 대한 관심이 가장 뜨겁습니다.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상위 6개 팀이 확정됐을 당시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힌 팀은 T1과 젠지였습니다. 월드스타 '페이커(이상혁)' 선수를 보유한 T1은 이번 플레이오프에서 무려 LCK 통산 11번째 우승을 노립니다.

 

T1 우승의 가장 큰 걸림돌은 젠지입니다. LCK 최초 4연속 우승에 도전하는 젠지는 이번 정규시즌에서 T1에게 단 한 세트만을 내주며 T1 상대로 전승을 챙겼습니다. 2022년 우승 이후부터 번번히 젠지에게 발목을 잡혀 우승컵을 놓친 T1이 이번엔 젠지를 상대로 우위를 점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신인 선수들의 활약도 눈에 띕니다. 유망주로 주목 받던 디플러스의 정글 포지션 '루시드(최용혁)' 선수의 활약이 현재 가장 두드러집니다. 루시드는 1라운드 KT전, 2라운드 젠지전에서 모두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팬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제파(이재민) 디플러스 감독은 "루시드 선수가 잘 따라주고 좋은 모습을 보여줘 고맙다"라며 디플러스의 좋은 경기력에 루시드가 보탬이 됐음을 강조한 바 있습니다.

 

이변 속출한 2라운드, 3라운드 행방은?

 

현재 2라운드가 완료됐고 3라운드가 시작하는 시점이지만 벌써부터 예상을 뒤엎는 이변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먼저 1라운드에서 정규 4위팀 KT와 맞붙은 정규 5위팀 디플러스가 5세트 간의 접전 끝에 3대2 승리를 따냈습니다. 13명의 전문가 중 단 한 명만이 디플러스의 승리를 점친 가운데 일어난 이변이었습니다.

 

2라운드에서 젠지를 만난 디플러스는 역시나 5세트를 꽉 채우며 저력을 보여줬습니다. 결과는 3대2로 젠지가 승리했지만 정규시즌에 좀처럼 힘을 내지 못한 디플러스가 플레이오프에서 반등한 실력을 보여주며 다시 한 번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디플러스는 오는 7일 T1을 상대로 패자조 경기를 치룰 예정입니다.

 

한편, 한화생명의 기세도 만만치 않습니다. 1라운드에서 광동을 상대로 3대0 완승했으며 2라운드에서는 우승후보 T1을 만나 3대0이라는 스코어로 대승을 거두며 이변의 중심에 섰습니다. 한화생명의 별명인 '오렌지 전차'가 T1과 젠지를 제치고 우승까지 질주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립니다.

 

디도스의 연습실 공격, 승패 영향주나? 

 

한편, 디도스 공격의 여파는 여전했습니다. 자체 경기용 서버를 구축하며 리그 진행은 차질 없이 재개할 수 있었지만 선수들은 여전히 연습실에서 디도스 공격을 당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페이커는 지난 4일 한화생명에게 패배한 후 진행된 인터뷰에서 "플레이오프를 준비하면서 솔로랭크(롤의 등급전으로 선수들이 연습하기 위해 개인적으로 진행하는 게임)를 통한 연습을 하기 어려웠다'며 "솔로랭크를 하지 못한다고 해서 단기간에 경기력이 떨어지진 않지만 플레이오프 기간이 길고 패치 버전도 바뀐 채 진행된 부분을 고려했을 때 연습 환경이 불합리했던 점은 사실이다"라고 아쉬움을 표했습니다.

 

 

한 구단 관계자는 "디도스 공격으로 인해 선수들의 개인 방송은 물론 솔로랭크 연습에도 큰 차질이 생기는 건 사실"이라며 "이로 인해 선수들이 100퍼센트 기량을 발휘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조치가 필요하다"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