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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 “직접 담그신 김치 배송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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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31, 2016, 15:10:15

‘동원양반아삭 김장투어’ 4주간 진행..다음달 1일부터 참가자 모집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동원이 김장철을 맞아 소비자가 직접 김장을 담가보고, 담근 김치를 집으로 배송 받을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는 김장 체험 행사인 동원양반아삭 김장투어를 다음달 14일부터 1210일까지 약 4주간 연다고 30일 밝혔다. 동원양반아삭 김장투어는 지난 1999년 시작한 국내 최초의 김장투어 행사로 올해 18회째를 맞았다.

 

이번 투어는 충북 진천에 위치한 동원F&B 양반김치공장에서 3시간 코스로 진행된다. 평일 오전 9시와 오전 11시에 출발하는 2개조로 나뉘며, 단체 참가자에 한해 주말 투어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김장을 맛있게 담그는 법을 김치전문가에게 배운 뒤 직접 김장을 담그게 된다. 아삭한 월동배추를 비롯한 각종 신선한 채소와 단맛을 더해줄 대봉홍시, 싱싱한 생굴과 생새우 등 국내산 1등급 재료가 쓰일 예정이다.

 

김치는 참가자가 받고 싶은 날짜와 장소로 1주 안에 배송된다. 또한 김장 실연(實演) 외에도 양반김치가 생산되는 공정을 견학할 수 있는 일정도 진행된다. 참가비는 1인당 85000원으로 김장김치 10과 명품겉절이 1을 직접 담가 가져갈 수 있다. 참가비에는 재료비 외에 교통비, 중식비, 택배비 등이 포함돼 있다.

 

또한 6만원에 김장김치 10kg을 추가로 구매할 수 있다. 직접 김장을 담그지 않을 고객들도 참가비 25000원으로 투어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들에게도 명품겉절이 1kg과 중식 등이 제공된다.

 

투어 신청은 내달 1일부터 7일까지 동원몰 홈페이지(www.dongwonmall.com)와 전화(02-589-3256, 3392, 4635)를 통해 할 수 있다. 동원몰을 통한 신청자에 한해 추후 동원몰을 이용할 때 여러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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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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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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