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빼빼로 선물상자에 스누피가 등장했다!

URL복사

Tuesday, November 01, 2016, 10:11:14

빼빼로데이 맞이 관련 행사 진행..상품권·이모티콘도 증정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롯데마트가 빼빼로데이 관련 상품 행사를 연다.

 

롯데마트는 1111일 빼빼로데이를 맞아 오는 3일부터 11일까지 막대과자, 초콜릿 등 빼빼로데이와 관련된 상품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우선 따로 포장할 필요 없이 바로 선물할 수 있는 선물형 패키지 상품으로 구성된 기획 상품을 준비했다. ‘롯데 빼빼로 스누피 케이크 상자(10, 348g)’9580원에, ‘롯데 빼빼로 스누피 선물상자(8, 331g)’7680원에 선보인다.

 

또한 최근 제과업계에서 유행하고 있는 다채로운 맛을 막대과자에 더한 이색상품도 내놓는다. ‘롯데 빼빼로(바닐라·코코넛·초코쿠키·누드녹차·다크 등)’960원에 판매한다.

 

초콜릿 상품들도 준비했다. 롯데마트 단독 직수입 시모아 상품들을 정상가 대비 최대 30% 가량 할인해 시모아 트러플 초콜릿(아몬드·클래식, 200g)’시모아 씨쉘 초콜릿(200g)’4880원에, ‘시모아 다크초콜릿 바(72%·85%, 100g)’1990원에 선보인다.

 

빼빼로데이 행사상품을 3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는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여기에 특정카드(롯데·신한·KB국민·현대·NH농협)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 한해 카카오톡 이모티콘(오동통 무민등장)’을 제공한다. (단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전국 점포 2만개 한정)

 

빼빼로데이는 유통업체에서 진행하는 데이(Day) 마케팅 중 가장 널리 알려져 있다. 특히 막대과자 연간 매출 중 절반 이상이 11월 한달 동안 몰려있다. 실제로 롯데마트가 지난 2015년 막대과자 연간 매출을 살펴본 결과, 11월 매출 구성비가 58.1%에 달할 정도로 높은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김지상 롯데마트 과자 MD(상품기획자)연인뿐 아니라 친구, 직장인 등 지인들에게 선물을 하려는 수요를 고려해 다양한 상품과 마케팅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배너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