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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리가 없어야 대세’..G9, 무선 디지털제품 판매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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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07, 2016, 10:11:43

전년 동기 대비 올해 블루투스이어폰 186%, 무선키보드 129% ↑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무선(Wireless) 디지털제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프리미엄 큐레이션 종합쇼핑몰 G9(지구, www.g9.co.kr)는 올해(1-10) 무선, 블루투스 디지털제품 판매현황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최대 2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7일 밝혔다. 유선제품은 소폭 감소세를 보였다.


먼저 블루투스이어폰이 강세를 보여, G9에서는 올해 블루투스이어폰 판매가 전년 대비 186% 증가했다. 블루투스헤드폰 판매도 166% 늘었다. 일반 이어폰과 헤드셋이 각각 43%, 31% 감소한 것과 대비된다.


PC기기도 무선제품이 인기다. 올해 무선키보드 판매는 지난해 대비 129%, 블루투스키보드는 140%, 무선광마우스는 42% 늘었다. 반면 유선키보드와 유선광마우스는 각각 28%, 35% 줄었다. PC게임 등에 사용하는 무선헤드셋 판매도 3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G9는 최근 무선 디지털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 증가에 따라 카드뉴스 형식의 트렌드메이커코너를 통해 관련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무선이어폰의 시대가 왔다콘텐츠를 발행하고 여러 무선이어폰의 가격, 음질, 고정력, 페어링, 부가기능 등을 비교해 각 제품의 특징을 소개한다. 대표상품으로 ‘JABRA 블루투스 이어폰 ECLIPSE+무선스피커’(129000), ‘삼성 기어아이콘X’(22만원), ‘ipipoo IP-A20BL’(26800) 등이 있다.


서희선 G9 영업실장은 최근 아이폰7의 유선 단자가 없어지고 무선이어폰이 나오면서 무선제품 시장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이런 트렌드에 맞게 트렌드메이커 코너에서도 고가제품부터 가성비 높은 제품까지 성능을 비교해 선보여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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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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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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