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인포콤 2024'에서 차세대 마이크로 LED를 최초 공개합니다.
LG전자는 미국 현지시간 12일에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인포콤(InfoComm) 2024'에 참가해 AI를 적용한 B2B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연내 출시 예정인 차세대 LG 마이크로 LED를 처음 공개합니다. 해당 제품에는 생산 과정부터 화질 알고리즘에 이르기까지 AI 기술이 적용된 제품입니다.
차세대 LG 마이크로 LED의 LED 칩 크기는 가로 약 16μm(마이크로미터, 100만분의 1미터), 세로 약 27μm의 크기입니다. 특히, AI로 약 2500만개(136형 제품 기준)에 이르는 LED 칩 각각의 품질을 정밀하게 감정하고 선별 생산했다고 회사는 설명했습니다.
제품에 적용된 AI 프로세서는 영상의 밝기, 색조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최적화된 화질로 보정합니다.
이번 전시에서 LG전자는 B2B용 온라인 소프트웨어 플랫폼 'LG 비즈니스 클라우드'의 여러 소프트웨어 솔루션도 공개합니다.
솔루션에는 상업용 디스플레이 광고 솔루션 'LG DOOH Ads'를 비롯해 콘텐츠 관리 솔루션 'LG 슈퍼사인클라우드', 실시간 모니터링 및 원격 제어 솔루션 'LG 커넥티드케어' 등이 있습니다.
여기에 LG전자는 최대 144Hz 가변 주사율을 지원하는 마이크로 LED 'LG 매그니트' 신제품도 선보입니다.
한편, LG전자의 독자 보안 시스템 'LG 쉴드(Shield)'는 국제 보안 규격(CC 인증 EAL2, ISO/IEC DIS 18974)을 취득해 보안 성능을 공인 받았습니다.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 규제 기준에 따른 전자파 적합성을 획득했으며 영구 표준협회(BSI)가 규정한 난연성 평가 테스트(BS476 Part7)에서 'Class 1'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이 밖에도 LG전자는 식음료 매장, 회의실, 교실 등 각 공간에 맞춘 다양한 솔루션과 사이니지 제품도 소개합니다. 가로가 긴 21:9 화면비의 171형/105형 사이니지는 화상회의 중 다양한 정보를 한 화면에서 동시에 보여줘 시야가 편합니다.
백기문 LG전자 ID사업부장은 "인공지능으로 혁신한 LG전자만의 차별화된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통해 B2B 고객들에게 맞춤 경험을 지속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