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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가홀푸드, ‘바이올가 진주평거점’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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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15, 2016, 14:11:51

경남 진주지역 첫 번째 매장..올가맘·베이비&키즈 코너 등 선봬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올가홀푸드가 경남 진주지역에 처음 선을 보인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남제안, 이하 올가)는 경상남도 진주시 평거동에 바이올가 진주평거점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바이올가(by ORGA)’는 올가의 35년 친환경식품 유통 경영 노하우를 그대로 전수한 가맹 브랜드다. 바이올가 매장에서는 친환경 채소, 과일, 양곡을 비롯해 올가 PB(Private Brand) 유기 가공식품, 로하스 생활용품 등을 선보이고 있다.

 

바이올가 진주평거점은 5000세대 대규모 아파트 단지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이 때문에 가족 단위 고객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매장 방문 고객 70% 이상이 영유아 자녀를 둔 30대 여성인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점을 고려해 바이올가 진주평거점은 영유아·어린이 전용 친환경 브랜드 올가맘(ORGA Mom)’과 풀무원건강생활의 베이비&키즈이유식 코너를 강화했다.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풀비타(Fullvita)’ 코너도 구성했다.

 

또한 최근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해 반려견 건강먹거리 아미오(amio)’도 선보인다. 이밖에 최근 트렌드에 맞춰 간편식 제품군을 강화하고 과일, 채소 등 신선식품을 주력으로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안심먹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경선 올가홀푸드 FC(Franchise)사업 담당은 바이올가 진주평거점은 경남 진주지역에 생긴 첫 번째 매장으로 상권 내 고객들이 친환경제품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은 편이라며 지속적인 상품 확대와 함께 매장 내 시식·시음행사 등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올가는 이번에 오픈한 진주평거점을 포함해 50개의 바이올가(by ORGA) 가맹점, 15개의 직영점, 52개의 숍인숍(Shop In Shop) 등 총 117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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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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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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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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