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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션, 대유 소형 김치냉장고 포함된 패키지 3종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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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15, 2016, 16:11:40

‘세컨드 가전’ 고객 수요 증가에 발맞춰 기획..구매 고객 할인 혜택·SNS 이벤트도 마련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옥션이 메인 제품을 따로 두고 두 번째 제품을 사는 일명 세컨드 가전에 대한 고객 수요를 반영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옥션은 대유 위니아 딤채의 소형 김치냉장고 쁘띠와 다채로운 주방 상품들로 구성된 올킬 패키지’ 3종을 단독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딤채 쁘띠는 100리터 용량으로 총 6개의 김치통에 야채·주류 등의 보관도 가능해 세컨드냉장고나 다목적냉장고로 유용하다. 특히 민트, 라임, 핑크, 블루 등 총 7가지 컬러를 마련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옥션은 올킬특종 코너를 통해 올킬 키친 패키지(딤채 쁘띠·레꼴뜨 솔로오븐·스위스밀리터리 스텐냄비 3종 세트)659000원에 300대 한정수량으로 내놓는다.


또 올킬 스페셜 패키지(프라우드S 칵테일 소형냉장고·스위스밀리터리 스텐냄비 3종 세트)299000원에 선보인다. 여기에 올킬 1+1패키지(딤채 쁘띠·프라우드S 칵테일 소형냉장고)30대 한정 판매한다.

 

구매 고객을 위한 가격 할인 혜택과 SNS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오는 20일까지 올킬 키친 패키지 구매 고객에게는 ‘2만원 중복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ID1회 발급 가능하며, 다른 할인 혜택과 함께 중복으로 사용 가능하다.

 

5대 카드사(신한, 현대, 국민, 삼성, 시티) 제휴혜택도 있다. 해당 카드를 사용하면 횟수, 한도 상관없이 4% 가격 할인과 함께 최대 20개월까지 무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옥션 SNS에 친구를 소환하거나 쁘띠제품에 대한 기대평을 남기는 고객 중 1명을 추첨, 프라우드S 칵테일 소형냉장고를 증정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옥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옥션에서 올해(11~1113) 대표적인 세컨드 가전카테고리를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최대 5배 이상(447%) 판매량이 증가했다. 특히 다목적 소형 냉장고나 건조기, 스타일러, 냉동고 등의 판매량이 눈에 띄게 늘었다.

 

대표 상품군으로 김치냉장고 판매량은 같은 기간 37%, 스타일러는 447%, 의류건조기 106%, 냉동고가 53% 늘었다. 해당 기간 메인 제품 판매량 역시 양문형·일반냉장고가 27%, 세탁기 23% 등 꾸준히 증가해 실제로 비슷한 기능의 가전을 여러 대 구입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김충일 옥션 가전팀장은 크기와 세부기능을 달리해 같은 제품군을 복수로 구매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소형가전이 주를 이루는 세컨드 가전시장이 커지고 있다맞벌이부부, 1인가구 등의 증가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다양해지면서 새로운 틈새시장을 만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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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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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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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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