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롯데 빅마켓, 국내외 커피·차 제품 최대 30% 할인

URL복사

Thursday, November 17, 2016, 10:11:36

해외 유명 원두커피·유럽 인기 허브차 등..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롯데 빅마켓이 국내외 다채로운 커피와 차 제품의 최대 30%가량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마련한다.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회원제 창고형 할인점 롯데 빅마켓은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롯데 빅마켓 커피, 차 대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해외의 유명 원두커피와 유럽 인기 브랜드의 허브차 등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상품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대표 품목으로 코코넛 슈거 사용으로 독특한 맛이 특징인 베트남산 커피믹스 코코넛슈거 부엉이커피(45g, 15)’6890원에 선보인다. 60년 전통 독일 인기 커피 원두브랜드 ‘Tchibo’의 견과류맛과 아로마향이 특징인 치보(Tchibo)바리스타 에스프레소 홀빈(1kg)’19990원에 판매한다.

 

여기에 유럽 인기 허브차 브랜드 ‘TWININGS’트와이닝 레몬&진저(1.5g, 50)’·‘페퍼민트(2g, 50)’·‘얼그레이(2g, 50)’를 각 8890, 9490, 7390원에 판매한다.

 

또한 국내산 팥분말(23%)과 쌀분말(4.5%)을 사용해 식사 대용이나 간식으로 알맞은 티샘 팥알이 살아있는 팥차(20g, 40)’6990원에 내놓는다. 제주산 한라봉 100%를 사용한 자임 한라봉청(2kg)’7490원에 선보인다.

 

한종철 롯데 빅마켓 가공식품MD(상품기획자)추운 날씨 속에서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커피와 차 행사를 준비했다롯데 빅마켓은 향후에도 국내외 소비 트렌드에 맞춰 관련 상품을 적극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장조사전문기관인 AC닐슨에 따르면 16년 상반기 인스턴트커피 시장은 전년대비 9.7%신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인스턴트커피 중 원두형커피와 일반형커피의 비중은 1444.8:55.2, 1551.5:48.5, 1657.1:42.9로 원두형커피의 비중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반면 보리차, 메밀차 등의 곡물차와 녹차, 홍차 등 차의 16년 상반기 매출은 전년대비 각 -5.0%, -1.2% 낮아지고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배너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배너


배너